본문 바로가기

사진

책장을 배치하는 4가지 성공 포인트

반응형

책장을 구입할 경우 책을 가득 넣어둘것인지, 혹은 책 말고 다른 소품들을 수납할 건지 등 집의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이에 맞는 방법으로 책장을 배치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책장을 배치할 때 도움이 될만한 4가지 성공 포인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책장을 배치하는 4가지 성공 포인트

1. 우선 책장이 어디에 필요한지 판단하자

책장 같은 수납가구는 매우 많이 존재합니다. 옷장, 쇼파 옆, 부엌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방 어디에 책장이 필요한지 명확히 판단하면 책장의 크기와 모양, 색상등을 결정하기 쉬워집니다.

 



2. 색상을 정하기

IKEA 책장을 살펴보면 화이트 계열, 다크 계열, 베이지 계의 3가지 색이 기반이되어 파랑과 빨강, 라이트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의 가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기본적인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어느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겠죠?

 

728x90

 

3. 책장의 용도 선택하기

책장 자체를 인테리어로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보조역할로 사용할 것이지 선택하게 되면 사용하게 되는 포인트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책장에 시트지를 붙여 컬러 포인트를 주는 등 말이죠.

 



4. 책장 컬러를 매치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책장을 방 컬러와 매치해 보았을 때 잘 어울릴 지 생각해봅니다. 더욱 차분한 분위기 조성과 나무의 중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좀더 밝고 소박한 이미지를 만들어 볼 수 도 있어요 여기에 자신의 마음에 드는 책이나 기념 사진등으로 장식하면 더욱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