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여름의 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인테리어 포인트

반응형

무더운 여름엔 선풍기나 에어컨으로 열기를 식히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겠지만 인테리어를 시원한 분위기로 만든다면 짜증 나는 여름을 잘 견딜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인테리어 포인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차가운 색상은 여름 인테리어의 빠져서는 안 될 클래식한 컬러!

여름 하면 마린 스타일

시원한 여름 인테리어 하면 마린 스타일이 최고인 거 같아요. 바다를 찍은 사진들을 활용하거나 쿠션 커버를 파란색으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주니까요. 야자수같이 열대식물을 키우는 것도 여름 인테리어 조성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바다 생물 벽 스티커를 벽에 붙여보거나 빈병에 불가사리 혹은 조개 같은 것을 넣어 디스플레이한다면 시원한 바다의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방법 하나가 시원한 여름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어요.

 

 

예쁜 패브릭으로 꾸며요

마음에 드는 차가운 색상의 패브릭을 이용하여 식탁보로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테이블 위에 깔아놓기만 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면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가구나 벽 소재를 바꿔보자

집에 있는 타일이나 가구를 과감하게 바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패브릭 소파의 경우 커버를 탈부착할 수 있는 것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점을 적극 활용한다면 여름에는 시원한 소재를 겨울에는 따뜻한 소재를 이용하면 되겠죠?

 

 

숲 속을 우리 집 안에

러그를 깔아 두는 것만으로도

녹색은 시원한 숲을 연상하게 하는 색상이기 때문에 보고만 있어도 시원한 느낌을 주고 마음도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녹색 러그를 깔아 두거나 식물을 배치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다크 한 분위기

다크 브라운의 색상은 숲 속의 나무를 연상케 만들어주어 시원한 느낌을 받게 하는데요 소파 커버를 다크 브라운 계열로 바꾸거나 화장대를 다크 브라운 계열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다크 브라운 색상과 블랙 색상이 만나면 더욱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가구를 주심으로 다크 브라운 색상뿐만 아니라 블랙 색상까지 활용하고 있는데요 집 분위기를 어둡게 하여 시원한 느낌을 주는 방법도 있다는 거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728x90

 

시각을 이용한 여름 인테리어 방법

간접 조명

어두운 밤은 더웠던 하루를 식혀주는 이미지가 있죠. 간접 조명을 이용하여 집 분위기를 어둡게 만든다면 좀 더 시원한 효과를 줄 수도 있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연광

낮에는 조명을 켜지 않고 자연광을 쬐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자연광에 있는 음영으로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거든요.

 

 

커튼으로 밝기 조절

채광률이 높은 거실이나 방은 투과성이 있는 커튼으로 밝기를 조절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리넨 원단은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소재이므로 이를 커튼으로 활용하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어두운 톤의 가구를 사용하기

위 사진처럼 가구를 다크하고 어두운 것으로 하여 시원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핑크 소파처럼 포인트 컬러를 하나만 두어 너무 칙칙한 느낌을 주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식물을 배치하자

큰 관엽 식물

식물은 사람의 마음을 달래주는 효과가 있을뿐더러 무더운 여름을 식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존재감도 한몫하기 때문에 휑한 공간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어요.

 

 

다양한 크기와 종류

사방에 큰 식물에서부터 작은 것으로 식물을 배치한다면 마치 숲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관리하기가 조금은 힘들겠지만 그만큼의 보상은 받을 수 있겠죠?

 

 

유리병을 활용

투명한 유리병에 꽃을 넣어두면 시각적으로 화사할 뿐만 아니라 더욱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양철의 차가움

양철같이 차가운 소재는 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