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기분좋은 방을 만들기위한 인테리어 TIIP

반응형

평소 집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청소도 자주 하고 있는데 이상하게 인테리어가 맘에 들지 않은 적은 없나요? 이렇게 인테리어가 맘에 안 드는 주요 원인은 색상이 너무 많아 산만하거나 늘 같은 디스플레이만 하거나 조명이 인테리어와 어울리지 않는 경우 그리고 가구 배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우리 집을 진단해 봅시다!

좋아하는 컬러인데 뭔가 이상하다?

좋아하는 색상으로 집을 꾸미면 좋겠죠. 하지만 1년 내내 좋아하는 색상만 바라본다면 색에 대한 감각이 무뎌질 수밖에 없습니다. 자연을 보며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것은 계절에 따라 색이 변하기 때문 아닐까요?

 

 

트렌드를 너무 쫒고 있나요?

인테리어도 옷처럼 유행이 있어서 트렌드를 너무 쫒아 버리면 유행이 지난 인테리어는 볼품없어 보일 수도 있어요. 

 

 

콘셉트가 중요한 인테리어 코디

인테리어 매장에 눈에 띄는 트렌드 한 상품이 놓여 있지만 우리 집 콘셉트에 맞지 않는다면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인테리어 소품일 뿐입니다. 우선 우리 집의 콘셉트를 중심으로 어떻게 꾸밀지를 생각해 보세요.

 

 

인테리어 코디 방법

우선 좋아하는 인테리어를 생각해봐요.

자신이 좋아하는 인테리어가 무엇인지 우선 생각해보세요. 만약 잘 모르겠다면 예전에 좋아했던 물건들을 꺼내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자신이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기반을 다져야 트렌디한 인테리어 소품이 돋보일 수 있답니다.

 

 

인테리어 포인트로 세련되게!

집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쿠션 커버를 1~2개만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세련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물방울무늬 무늬 쿠션 커버를 사용한다던가 요즘 유행하는 쿠션 커버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이벤트 소품으로 장식해보기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겨울에 현관이나 화장실에다가 꾸민다면 집이 한층 예뻐 보일 거예요.

 

 

식물 키워보기

향이 부드럽게 감도는 꽃이나 마음이 누그러지는 식물들을 키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구 배치는 동선을 생각하기

아무리 예쁜 인테리어라고 해도 동선이 나쁘면 집안일을 할 때마다 피곤하겠죠? 동선을 한 번만 생각하면 이상적인 가구 배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조금씩 가구 배치를 바꿔가며 이상적인 동선을 만들어보세요

 

 

테이블과 바닥을 깔끔하게

바빠서 청소를 잘 못했더라도 테이블이나 바닥에 물건이 없다면 의외로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때문에 식탁 위에 코드나 태블릿 pc 같은 제품들을 올려놓지 않도록 해보세요

 

 

조명으로 편안한 공간 만들기

몸의 컨디션이나 기분에 따라 조명을 조절할 수 있도록 작은 플로어 조명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커튼 정리도 예쁘게..

채광을 위해 커튼을 정리할 때도 인테리어에 신경을 써서 정리해 보세요.

 

바람개비같이 정리한 것도 세련돼 보이네요. 작은 소품이지만 엄청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