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압박감이 없고 거실을 최대한 넓게 보이게 하는 쇼파 배치요령

반응형

거실에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소파겠죠? 거실이 넓다면 어떤 가구를 배치해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상당히 머리가 아플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하면 거실에 압박감이 없고 최대한 넓어 보일 수 있을지 그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취 or 원룸

풍부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죽 소파

작은 소형 소파라도 가죽을 선택하면 거실이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등받이가 낮은 소파

좁은 원룸이라면 등받이가 낮은 것을 선택하세요.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추천!

침대 겸 소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파 배드도 좋습니다.

 

 

팔걸이가 없는 소파

팔걸이가 없어 좁은 공간에서도 압박감이 없고 블랙과 그레이의 조합이 세련되게 보입니다.

 

 

이런 1인용 소파도 좋네요.

 

 

소파 대신 빈백을 사용하면 여기저기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옷장에 수납하면 되겠죠?

 

 

벽과 톤 맞추기

벽과 톤을 맞춘 화이트 패브릭을 소파에 걸치면 좁은 공간에서도 확 밝아져 해방감이 풍부해집니다.

 

 

어두운 색상이라면 최대한 창문에 붙이기

소파가 어두운 색상이라면 창문에 최대한 가까이 배치함으로써 묵직함을 줄일 수 있어요.

 

 

포인트 소형 소파

눈에 띄는 강한 색상을 선택하면 심플한 다른 가구가 훨씬 세련되게 보입니다. 

 

728x90

 

거실

높이가 낮은 소파 배치

높이가 낮은 로우 타입을 배치하면 압박감을 주지 않아 거실을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어 줍니다.

 

 

화이트로 통일

압박감을 줄이는데 화이트만 한 게 없죠! 벽과 바닥, 가구와 커튼까지 모두 화이트로 맞춘 모습이에요.

 

 

얇은 나무 프레임

좁은 거실에 배치하는 소파라면 얇은 나무 프레임을 추천! 또한 가죽 풍의 디자인은 좁은 방을 센스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소파 아래는 수납공간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가능한 공간을 넓게 확보하려면 소파 아래에 수납공간이 있는 유형을 배치하는 것을 추천

 

 

높이가 있는 소파라면 다리가 얇은 것으로

높이가 있는 소파는 다리가 얇은 것을 선택해야 좁은 공간에서도 압박감이 억제됩니다.

 

 

L자형 소파라면..

L 자형 소파는 대부분 면적이 크기 때문에 좁은 거실에 두는 경우 다리 없는 로우 타입을 선택해 압박감을 덜어 주세요.

 

 

사이드 테이블로 공간을 확보

좁은 거실에는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는 작은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하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을 추천

 

 

거실 테이블을 없애 심플

좁은 거실에 2인 이상의 소파를 두고 싶다면 거실 테이블을 없애보세요 압박감이 없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다른가 구도 높이를 낮추기

소파 말고도 다른 가구들의 높이를 낮추면 압박감이 없는 거실이 만들어져요.

 

 

여기 가구 배치는 선반과 소파를 같은 높이로 맞춰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