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기분 좋은 공간을 만들기위한 아이디어

반응형

지금보다 예쁜 공간으로 만들고 세련됨을 겸비하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기분 좋은 공간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가구 디자인 및 배치 방법 색상의 조합에 따라 분위기는 확연히 달라지니 좋아하는 물건들과 함께 예쁘게 집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높이가 낮은 가구를 두기

공간을 최대한 넓게 보이고 싶을 땐 높이가 낮은 가구를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좁은 공간에서는 천장까지 수납하는 큰 가구를 두면 압박감 때문에 공간이 좁아 보이거든요. 따라서 방의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깔끔하고 넓어 보이려면 높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해 보세요.

 

 

 

소파를 두지 않아 압박감을 줄이기

거실에는 소파가 꼭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으신가요? 하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대신 러그를 두고, 빈백을 두는 것도 거실도 넓어 보이고 좋은 방법이랍니다.

 

 

 

예술작품으로 장식

인테리어 소품을 잘 사용하지는 안더라도 예술 작품을 걸어두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좋아하는 작품이 없다면 아이가 만든 작품을 액자에 넣어 걸어두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겠죠?

 

 

 

벽 선반을 활용하기

벽면을 잘 활용하면 집을 예쁘게 꾸밀 수 있어요. 벽 선반을 설치하여 계절에 따라 소품 등을 바꿔가면서 집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천연 소재의 제품을 사용하기

집에 천연 소재의 제품을 놓으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 좋아요. 화분과도 궁합이 좋기 때문에 이를 조합하면 세련된 공간이 만들어진답니다.

 

728x90

 

동그란 가구를 놓기

모서리가 없고 둥근 모양의 물건을 놓으면 집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예를 들면 위 사진처럼 동그란 테이블을 놓으면 내추럴한 분위기가 만들어지는 것처럼 말이죠.

 

 

 

따뜻한 색을 더하기

인테리어에 있어 늘 진리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그레이의 조합입니다. 그렇지만 집이 차가 워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베이지 계열의 색상을 조합해주면 집이 한층 더 따뜻한 분위기가 살면서 내추럴 한 분위기가 만들어진답니다.

 

 

 

관엽 식물을 두기

식물이 많은 장소에 가면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처럼 집안에 관엽식물을 놓으면 이런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좋아요.

 

 

 

진정 효과가 있는 녹색

녹색은 산과 숲을 연상시키는 색상이기 때문에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분을 놓는 것도 좋지만 관리하는 게 엄두가 안 난다면 한쪽 벽면을 포인트로 하여 녹색으로 칠해 보세요.

 

 

 

예쁜 조명을 두기

예쁜 조명을 두고, 간접 조명을 한다면 이것만으로도 편안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