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예쁜 인테리어를 만드는 10가지 TIP

반응형

이번에는 예쁜 인테리어를 만드는 10가지 TIP을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어떤 인테리어를 하더라도 우선 자신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진이나 카탈로그, 잡지 등을 보면서 설레는 마음이 있는지, 어떤 공간이 마음에 드는지 스스로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쁜 인테리어를 만드는 10가지 TIP

테마를 정하기!

예쁜 인테리어를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많이 있지만, 우선 어떤 테마로 꾸밀지부터 시작해 보세요. 다양한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서 자신의 취향을 생각해보세요.

 

 

컬러를 통일

예쁜 인테리어를 만들려면 중요한 것이 지저분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방 전체의 컬러를 통일시키는 것입니다. 여기 주방은 무채색과 내추럴한 소재로 통일시켜 인테리어를 꾸민 모습입니다.

 

 

존재감 있는 포인트 주기

인테리어 포인트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촛불처럼 단순하지만 눈을 끄는 소품이 있는 것만으로도 훨씬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수제 아이템으로 방을 꾸며보세요

방 분위기에 맞는 것을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에 DIY를 통한 집을 꾸미는 방법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벤트 아이템을 포인트로

계절에 맞는 소품을 사용할 경우 계절감이나 이벤트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방 컬러를 정하기

예쁜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다면 우선 바닥과 천장, 벽지 등 방 컬러를 어떤 것으로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기본 컬러를 정하였다면 이와 잘 어울리는 컬러로 방을 꾸미면 되는데 여기 사진에서는 그레이 컬러를 중심으로 내추럴 컬러와 블랙을 조합해 인테리어를 한 모습입니다.

 

 

테이블 코디는 방 느낌과 맞추자

매일 식사를 하는 테이블 코디는 방 느낌에 맞는 소품을 이용하면 훨씬 쉽고 예쁜 인테리어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에서는 내추럴 인테리어에 블루 컬러의 꽃을 더했는데 물건들의 디자인이 돋보여 다이닝이 예쁘게 꾸며진 모습입니다.

 

 

컬러는 3가지 전후

인테리어 테마를 정하고 기본이 되는 컬러를 정하였다면 이제 이것에 맞춰 물건들을 구입하면 되는데요 테마를 정한 인테리어에 해가 되지 않도록 제품의 디자인에 주의하고, 컬러는 방의 컬러와 잘 선택하면 좋은데 너무 화려해지지 않도록 3가지 컬러 전후로 조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인트 컬러를 추가해 보기

집이 심플하게 꾸며졌다면 포인트가 되는 컬러를 추가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면 방이 더 예쁘게 보이는데 여기에서는 레드에 가까운 브라운 소파로 포인트를 준 모습이네요.

 

 

일관성이 중요

마음에 드는 소품을 진열할때도 일관성이 중요한데 방 전체의 컬러에 맞게 조합되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에서는 흰색과 내추럴 컬러를 메인으로 하여 선반을 꾸민 모습이 보기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