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아늑한 방을 만드는 포인트

반응형

집을 예쁘게 꾸몄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공간이 아늑하지 않나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늑한 공간을 만드는 포인트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늑한 공간을 만드는 포인트는?

여유 있는 공간을 만들기

높은 가구를 두지 않고 낮은 테이블과 의자를 활용하여 가구 배치를 해보세요 한껏 여유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질 수 있답니다.

 

 

다양한 소품으로 분위기를 조성하기

드라이플라워 등을 많이 활용한 사례인데 곳곳에 촛불을 두고 내추럴한 분위기로 아늑하게 꾸몄어요.

 

 

화려한 포인트 만들기

같은 컬러만 사용하면 왠지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그래서 포인트 컬러를 줘 인테리어에 재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여러 물건을 놓고 생활감을 만들자

어느 정도 물건을 두어 생활감을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늑한 방 만드는 법 : 침실

부드러운 분위기로 침실 꾸미기

베이지 계열과 화이트를 조합하면 침실은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어지는데요 벽에 간단히 포스터를 걸거나 스탠드 조명을 배치하면 더 예쁘게 침실을 꾸밀 수 있어요. 

베이지는 약간 핑크색이 들어간 것을 사용하면 더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고, 의자를 활용하여 물건을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조명을 활용하기

간접조명이나 전구 등을 많이 사용하여 아늑하게 침실을 꾸민 사례입니다. 오렌지 빛 부드러운 빛에 싸여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간접 조명이 있으면 공간이 아늑하게 느껴지는데 약간의 장식만으로도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그레이 컬러로 침실을 만드는 방법

회색 벽지와 같은 침대 커버를 사용한 사례입니다. 침대 프레임은 원목으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분위기도 감도는데요 쿠션의 컬러는 다른 것으로 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네요.

 

728x90

 

아늑한 방 만드는 법 : 거실

앤티크 풍으로 거실 꾸미기

레트로 한 가구를 두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질 수 있어요. 러그도 차분한 컬러로 통일감을 내고 있네요. 또한 소파 뒤에 골동품 벽 램프를 달아 간접조명을 만들고 있네요.

 

 

쿠션을 활용하기

거실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곳은 바로 소파인데 이곳에서 가장 쉽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게 바로 쿠션이라고 할 수 있죠. 쿠션의 조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거실 분위기도 상당히 달라진답니다.

 

 

큰 소파로 거실을 채우기

TV 보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커다란 소파를 배치해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소파에 누워 TV를 보고 있으면 정말 아늑할 거 같네요.

 

 

커다란 공간엔 러그를 깔기

커다란 공간엔 큰 러그를 깔아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소파는 차분한 컬러로 선택하고 사이드 테이블은 가급적이면 작은 것을 골라 여유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늑한 방 만드는 법 : 다이닝

북유럽 스타일로 꾸며보기

부드러운 분위기의 장소는 그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네요. 의자 밑엔 둥근 러그를 깔아 포인트를 주었어요.

 

 

커다란 거울을 배치해보기

다이닝 공간이 크지 않다면 커다란 거울을 배치하여 넓어 보이게 만들어보세요 공간이 보다 넓다고 느껴지면 아늑하고 편안해질 수 있답니다.

 

 

원 포인트 컬러

전체적으로 차분한 컬러가 사용된 공간에 그린 컬러로 원포인트를 주었어요. 

 

 

원목가구 DIY

직접 만든 원목 가구로 아늑한 공간을 만든 사례입니다. 가구를 직접 DIY 하면 아무래도 공간에 맞춤 제작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인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