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예쁜 주방을 만드는 방법 포인트별 정리

반응형

요리를 할 때 이왕이면 예쁜 공간에서 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조명, 선반, 소품들에 초점을 맞춰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주방을 꾸몄는지 우리 집과 한번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주방 인테리어 포인트

선반

꽃과 주방 용품으로 아주 심플하게 꾸몄네요. 

 

 

하얀 타일에 우드 선반이 참 잘 어울리네요. 선반 아래에는 S고리를 통해 컵이나 행주 등도 수납할 수 있어 실용성도 높인 모습이에요.

 

 

선반에 식기, 조미료, 조리기구 등 다양한 물건들을 수납하고 있지만 색감이나 질감 등을 맞춰 깔끔해 보이여요.

 

 

빈 병을 식물들과 함께 장식하는 것도 예쁘네요.

 

 

창틀에 선반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늘린 모습이에요.

 

 

선반에 바구니를 놓아 깔끔하게 물건들을 수납하고 있어요. 바구니엔 라벨을 붙여 어떤 물건들을 수납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겠네요.

 

 

주방 코너에 L자형 선반을 설치해 공간을 활용하고 있어요. 

 

 

못을 박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는 라브리코 선반으로 DIY를 통해 수납공간을 만들었네요.

 

 

틈새에 맞는 양념 선반이 귀여워요.

 

 

주방 선반이라고 하면 벽에 붙여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이런 냉장고에 붙일 수 있는 선반도 있답니다.

 

 

소품

유머러스한 소품으로 주방을 센스 있게 꾸몄네요.

 

 

식기나 라벨이 붙은 병 등으로 주방을 꾸몄어요. 그리고 앤틱 한 저울과 간판 같은 소품을 같이 배치하니 공간이 더 예뻐 보이네요.

 

 

쿠키 커터를 선반에 나란히 놓으니 너무 귀엽네요.

 

 

상큼한 식물, 화려한 가렌드, 깃털 태피스트리 등으로 둘러싸인 주방 공간도 보기 좋네요.

 

 

전체적으로 컬러를 맞춰 심플하면서도 깔끔해 보여요.

 

728x90

 

원목 선반과 함께 천장도 원목으로 하여 내추럴한 분위기가 멋지네요. 

 

 

나무 도마처럼 주방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소품을 DIY 하고 꾸미는 것도 재밌을 거 같아요.

 

 

식물과 작은 소품들로 선반을 예쁘게 꾸몄어요.

 

 

조리대가 뭔가 레트로 하면서 멋져 보이네요.

 

 

저울과 주전자 컵 등이 앤틱 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어요.

 

 

조명

앤틱 한 조명에 블랙과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여 모던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둥근 모양의 조명은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방에 잘 어울려요. 

 

 

레트로 한 조명은 내추럴한 느낌의 주방에도 좋은 포인트를 주네요.

 

 

전구가 선반에 붙어있는 듯한 독특한 주방 조명이네요. 주방을 인더스트리얼 한 느낌으로 꾸민 거 같죠?

 

 

작은 알몸 전구가 골드 소켓이라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만들어주고 있어요. 

 

 

황동 같은 소켓 조명은 심플하더라도 주방을 세련되게 만들어줘요.

 

 

매트 질감의 펜던트 조명을 나란히 설치하면 마치 카페 같은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어요.

 

 

심플한 조명과 레트로 한 조명으로 주방을 꾸몄네요.

 

 

찬장 옆에 앤틱 한 조명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레트로 한 펜던트 조명이 주방 느낌과 잘 어울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