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모노톤으로 아늑하게 연출하는 방법

반응형

화이트 컬러는 어느 컬러와도 잘 어울려 무난하게 집을 꾸밀 수 있어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컬러 중 하나입니다. 또한 집도 넓어 보이게 하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너무 단순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 개성이 없는 밋밋한 인상만 줄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만들기 위해 독특한 스타일을 시도하거나 다양한 컬러를 조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는데 이번에는 화이트 컬러도 사용하면서 회색, 블랙 컬러도 함께 조합하여 고급스럽고 아늑하게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노톤으로 아늑하게 연출하는 방법 

모노톤의 정석

모노톤으로 집을 꾸민다고 해도 벽지는 대부분 화이트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하지만 더 분위기 있고, 아늑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화이트 컬러보단 어두운 컬러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어두운 벽지를 사용할 때는 주변 가구, 러그 등으로 컬러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은데 자칫 잘못하면 집이 어두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무 눈에 띄는 컬러는 피하며 다양한 소품을 배치하여 집을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회색 계열의 모노톤

모노톤으로 집을 꾸밀 때 화이트 컬러만큼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회색입니다. 그리고 컬러의 채도와 톤을 조절하여 꾸미면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만들기에 좋은데 사친처럼 소파와 벽지 일부를 회색으로 맞추고 가구와 패브릭을 화이트로 맞추면 예쁜 회색 모노톤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벽 칠해보기

원하는 톤의 벽지가 없다면 직접 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벽면은 전체를 칠해도 좋고 한 벽면만 칠해도 좋은 게 한쪽면만 페인트로 칠해도 충분히 예쁘게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구는 벽보다 밝은 컬러로 선택하여 너무 어둡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28x90

 

소파 활용하기

만약 벽에 페인트 칠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소파를 활용하여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파는 거실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기 때문에 컬러의 선택이 중요한데 짙은 그레이로 분위기를 잡고 조명, 테이블, 카펫 등으로 거실을 꾸미는 것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하면 좋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거실을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꾸미고 싶다면 블랙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블랙 컬러를 사용하되 회색, 흰색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너무 어둡지도 않고, 단조롭지도 않게 하는 게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 소파, 테이블, 싱크대처럼 가전, 가구들을 블랙 컬러로 사용하면 쉽게 블랙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밝은 모노톤

어두운 컬러로 거실을 꾸미는 게 부담스럽다면 사진처럼 밝은 화이트 컬러나 회색으로 꾸며도 좋습니다. 벽지는 흰색을 사용하였지만 소파는 밝은 회색으로 사용하여 톤을 다운시켰고 흑, 백 스프라이트 러그로 부담스럽지 않은 밝은 모노톤 인테리어가 만들어졌습니다.

 

 

심플하고 모던한 거실을 만들어보세요.

모노톤 인테리어는 개성이 강한 디자인 가구를 배치하기보단 컬러를 활용한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도와 컬러만 잘 조합하면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공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물론 초보자들은 조합하는 거 자체가 어려울 수 있지만 간단한 커튼이나 러그, 쿠션 같이 패브릭을 바꿔보는 거부터 시작하여 나만의 감각적인 거실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