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모던하면서도 내추럴한 그레이 인테리어 만드는 노하우

반응형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딱딱한 분위기가 부담스럽다면 그레이 인테리어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레이 인테리어는 이름 그대로 메인 컬러를 그레이로 선택하여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 현대적이면서 어딘가 내추럴한 분위기도 있어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그레이 인테리어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그 노하우 3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 인테리어를 만드는 3가지 포인트

포인트 1 : 패브릭을 그레이로

방 분위기를 크게 바꾸는 것 중 하나가 면적이 넓은 바닥을 바꾸는 것입니다. 여기처럼 회색 러그를 깔아주면 쉽고 간단하게 그레이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는데 그러데이션 컬러의 러그를 깔아 주변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큰 면적을 차지하는 아이템으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쉬운 것이 침대 패브릭입니다. 커버 전체를 그레이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다크 한 분위기로 만들어질 수 있어 밝은 느낌을 가지고 싶다면 흰색 커버에 이불, 담요 등을 그레이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작은 면적을 회색으로 사용하고 싶을 땐 쿠션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보태니컬 무늬나 기하학무늬, 북유럽 무늬 등 원하는 스타일로 사용하면 그레이 인테리어의 포인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2 : 소파 등 대형 가구를 회색으로

소파 같은 대형 가구를 회색으로 사용하는 것도 그레이 인테리어를 만드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색 소파는 나무 소재 가구와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조합하기 쉽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그렇지만 대형 가구가 어두운 회색일 경우 공간이 좁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경쾌함을 연출하고 싶다면 되도록이면 밝은 회색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포인트 3 : 인테리어 용품을 회색으로

사진 왼쪽에 예술품처럼 회색 베이스의 포스터나 그림을 꾸미는 것도 그레이 인테리어를 멋지게 보이는 포인트입니다. 러그와 침대 패브릭 등을 회색으로 꾸미고 인테리어 소품도 회색으로 사용한다면 더 세련되고 일관성 있는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꽃병을 그레이로 사용할 땐 여기와 같이 색조에 따라 정열 하면 더 센스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여기는 식물을 키우는 화분을 회색으로 사용하였는데 소박한 소재감이 내추럴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그레이 인테리어를 하고 싶더라도 무거운 느낌을 최대한 줄이고 싶다면 작은 소재부터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레이 인테리어를 만든다면 큰 항목에서부터

그레이 인테리어를 하고 싶다면 우선 침대 패브릭이나 러그 등 큰 면적을 차지하는 부분부터 회색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품이나 톤이 다른 그레이를 사용한다면 단조로운 느낌이 아니라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으니 이번에 알려드린 포인트들을 참고 삼아 여러분들의 집에도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