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작은 욕실을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TIP

반응형

많은 분들에게 넓은 욕실은 꿈만 같은 일이 아닐까요? 넓은 욕조에 몸을 담가 하루의 피로를 풀고 싶은 로망은 누구에게나 있을 테지만 현실을 그러하지 못하죠. 그렇다면 발상을 바꿔 작은 욕실에서도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을 텐데요 오늘은 이런 작은 TIP들을 소개해 보도록 할 테니 여러분들도 나중에라도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작은 욕실을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TIP

유리 도어

유리문을 사용하면 세면대에서부터 욕조까지 커다란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작은 욕실에서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사진처럼 프레임도 없는 듯한 유리문이라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얼룩이 지지 않도록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는 게 아쉽네요.

 

 

소형 세면대

손과 얼굴을 씻는 세면대를 과감하게 작은 사이즈로 설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세면대를 작게 만든다면 기존의 기성품보다 개성적인 제품으로 욕실을 꾸밀 수 있어 좋은데 예를 들어 해외 브랜드의 수도꼭지나 사진처럼 도자기 세면대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선반이 없는 것이 문제 된다면 작은 선반을 가까이 배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커다란 거울

거울은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하기 위한 최고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욕실에선 매우 효과적인 물건이라고 할 수 있죠. 사진처럼 젠다이에 올려놔도 좋고 벽에 붙여놔도 좋은데 심플한 욕실에서 꼭 사용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커다란 타일

큰 타일은 욕실의 크기를 강조해주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타일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이 있지만 대형 타일은 육중한 느낌을 주어 욕실 전체가 크고 넓게 느껴지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세면대의 확장

방금 전에 소형 세면대의 반대 아이디어인데요 과감하게 큰 세면대를 욕실 밖에 만든 아이디어입니다. 이렇게 욕실에 세면대를 없애 더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밖에 있는 커다란 세면대에선 다양한 소품들로 예쁘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다리 형 선반

욕실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을 둘 수밖에 없어 생활감이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 호텔처럼 깔끔한 욕실을 만들고 싶다면 이런 생활감을 없애는 게 좋겠죠!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 것이 사진처럼 큰 선반을 배치하여 샴푸, 화장품 등 욕실에 필요한 물건들을 수납해 보는 것입니다. 사진은 좁은 욕실은 아니지만 사다리형 선반을 사용한 사례라 준비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