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작은 공간을 최적화 하는 방법

반응형

방이 작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바로 공간이죠. 특히 벽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작은방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작은방을 꾸밀 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들을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벽을 이용하기

첫 번째 아이디어로는 벽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벽을 최대한 최적화시켜야 방의 구석구석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벽을 최적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모서리에도 가구나 수납장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커튼은 천장까지 높이

작은방에선 커튼을 사용하면 좋은데 잘못 사용했다가는 방을 더 작게 보일 수 있어 커튼의 활용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작은 방에서 커튼을 사용하고 싶다면 여기와 같이 벽이 보이지 않게 천장 끝까지 커튼을 설치하면 좋은데 이렇게 하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침실은 어떤 컬러?

화이트, 라이트 핑크, 베이지, 그레이 등 밝은 컬러는 공간감을 주기 때문에 작은 방에서 사용하면 좋고, 그 반대의 어두운 컬러는 좁은 공간의 느낌을 주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 컬러의 언더톤이나 보색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모든 공간을 활용하자

공간을 다르게 바라보면 작은 방을 훨씬 더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처럼 틈새를 책상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다른 시각을 갖는다는 것은 고정관념을 깬다는 말이기도 한데 여기처럼 침대 프레임을 수납장처럼 사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작은 아이방

아이방은 쉽게 지저분해 지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하게 사용하는 것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각적으로도 민트 컬러를 사용하게 되면 더 많은 공간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