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갤러리처럼 벽을 꾸밀 수 있는 10가지 소품들

반응형

우리 집 벽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데 어떤 물건으로 어떻게 틀을 잡아야 할지 그리고 레이아웃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갤러리처럼 벽을 꾸밀 수 있는 소품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사진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의 사진을 벽에 걸어 두는 것만으로도 벽을 훌륭하게 꾸밀 수 있죠.

 

 

사진의 액자를 블랙 프레임으로 맞추거나 조명을 비추는 것으로 더 세련되고 모던하게 꾸며볼 수 도 있습니다.

 

 

2. 예술작품

예술 작품을 이용하면 훌륭한 갤러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이라면 더욱 좋겠죠!

 

 

소파 뒷면이나 측면에 작품을 걸어 감상하는 것도 좋아 보여요.

 

 

3. 포스터

포스터는 공간을 나만의 개성으로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포스터를 수집하여 벽에 걸어두면 되는데 어린 시절 좋아했던 가수나 영화 포스터로 말이죠!

 

 

4. 타이포그래피

문자는 그 자체로 절묘한 예술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우아한 글자와 의미 있는 단어를 보고 우리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문자 타일이나 표지판을 이용하여 갤러리처럼 꾸민다던가 단어 주변의 예술사진들을 혼합하여 어떠한 메시지를 담을 수 도 있습니다.

 

 

5. 거울

벽을 예쁘게 꾸미는 소품 중 가장 쉬운 것을 찾으라고 한다면 거울을 빠뜨릴 수가 없죠. 더구나 예쁜 프레임에 넣어 그룹화시키면 더욱 화려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수평이나 마름모 형 레이아웃을 통해 벽을 더 빛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다양한 스타일의 거울로 더욱더 개성 있게 표현할 수 도 있습니다.

 

728x90

 

6. 벽 플레이트

벽 플레이트는 또 하나의 매력적인 소품이며, 이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비슷한 크기와 컬러의 세트를 사용하여 간단한 그리드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접시를 사용하고 약간의 다양성을 원한다면 조금씩 다른 컬러의 접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모양이 대칭이 되도록 벽에 걸어주는 게 가장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좀 더 과감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위에처럼 다양한 컬러로 비대칭으로 걸어두면 됩니다.

 

 

7. 마스크

마스크는 토속적이고 매력적인 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 여행을 통해 모은 가면을 걸어두면 훌륭한 추억의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8. 소쿠리

소쿠리도 사용하기 쉽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품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크기, 컬러 및 스타일로 장식하여 벽을 예쁘게 꾸밀 수 있죠.

 

 

선반, 소파, 테이블 등 어느 공간에 있어도 잘 어울리는 소품 중 하나입니다.

 

 

공간의 중심에 오도록 배치하거나 한쪽으로 비대칭 되도록 배치할 수 도 있습니다.

 

 

9. 식물

살아있는 식물로 벽을 꾸미는 것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선반을 사용하여 식물을 배치하거나 패턴을 주어 벽에 걸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10. 기능성 아이템

갤러리처럼 꾸미는 벽의 특징은 배치하는 방식이 예술 작품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예술품 그 자체일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들로도 예쁘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칠판과 철제 바구니는 일부 장식품들과 조합되어 하나의 예쁜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