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다양한 스타일의 그레이 주방을 꾸미는 노하우

반응형

주방 스타일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레이 컬러로 꾸민 주방을 준비해 보았다. 그레이 컬러는 무엇보다도 어느 것과도 잘 어울리고 시크하며 우아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러한 컬러로 꾸민 주방은 어떤 모습일지 한번 구경해 보도록 하자.

 

 

노하우

주방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데 그레이 컬러로 꾸민다고 해서 반드시 디자인 스타일이나 특정 규칙에 얽매일 필요는 없다. 그레이로 꾸미더라도 자신의 스타일과 공간에 맞게 만드는 방법은 많이 있는데 통일성을 주기 위해 모든 것들을 그레이로 맞출 필요는 없는 것이다. 차라리 몇 가지 변경을 갖는 것이 더욱 좋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회색이더라도 음영을 달리하여 꾸미는 것인데 메탈 가전제품과 같은 컬러의 싱크대를 사용하여 음영을 달리 주는 식으로 말이다.

 

 

또 다른 아이디어로는 차가운 느낌의 회색이지만 따뜻한 느낌을 주는 원목, 꽃병, 도자기와 같은 요소를 더해보는 것이다.

 

 

주방에는 타일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여기처럼 대리석으로 꾸민 사례도 있다. 이렇게 한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 타일처럼 커팅이 없고 매끈한 모습을 보여주고, 빛을 반사하여 더 밝은 공간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리석을 최대한 가리지 않기 위해 원목 선반으로 수납을 하였는데 이렇게 하면 더욱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주방을 꾸밀 수 있다.

 

 

회색 같은 무채색 컬러는 어떤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데 레드와 같은 강한 컬러와도 잘 어울린다. 덕분에 그만큼 주방 선택의 폭도 더 넓어질 수 있는 것이다.

 

 

만약 모험적인 시도를 하지 않고 고전적인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환색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밝은 회색은 흰색과 잘 어울리는데 싱크대 외에도 식기류나 꽃병을 통해서도 조합을 이룰 수 있다.

 

 

그레이 주방의 큰 장점은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작은 주방에서도 스타일을 줄 수 있는데 밝은 회색은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때는 빛을 반사하고 자체적으로 광택이 나며 매트하지 않는 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작은 공간일수록 조명을 잘 사용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728x90

 

주방 스타일

클래식

클래식한 주방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스타일인데 진한 회색으로 칠한 원목 싱크대와 흰색이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또한 진한 회색과 흰색에서 골드 수전은 하나의 포인트가 되고 있다.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슬레이트 벽처럼 모던한 라인으로 주방에 또다른 재미를 주거나 특정한 패턴으로 빈티지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

 

 

바로크

바로크 스타일은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인데 회색 대리석과 천장의 샹들리에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모던

모던한 주방과 그레이 컬러는 매우 궁합이 잘 맞는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일 것이다.

 

 

이 주방은 유리, 타일 및 스테인리스 그리고 가전제품을 통해 모던하게 꾸몄다. 원목 의자와 대조를 이루지만 앞서 말했듯이 그레이는 어떤 스타일도 잘 소활 수 있기에 주방의 차가움을 줄여주는 완벽한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