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북유럽 인테리어 구경하세요 - 거실 -

반응형

많은 분들이 클래식한 북유럽 인테리어를 좋아하고 많이 찾곤 하시는데요 정작 북유럽 인테리어가 무엇인지 물어보면 곤란해하며 답변을 못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습니다. 자신의 방의 인테리어를 꾸밀 때 북유럽 풍으로 꾸며볼까?라고 생각하지만 좀처럼 구체적인 이미지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북유럽 인테리어를 대략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북유럽 인테리어 구경하세요 - 거실 - 

기온이 낮은 북유럽은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자연에 둘러싸인 환경에서 재료가 되는 목재가 풍부하기 때문에 목재로 만들어진 가구 · 인테리어 등 주거에 관련된 분야에서 발전 왔습니다. 스웨덴 IKEA (이케아), 핀란드의 마리 메코 등은 매우 유명하네요!

 

 

나무의 온기가 공간을 덮도록 전체에 자연스러운 통일감을 갖게 한 북유럽풍에서 가장 기본적인 코디입니다. 단단한 재료를 기반으로 곳곳에 빈티지한 나무를 결합하여 자신만의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굳이 인공적인 가구와 색상을 두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자연스러운 통일감이 좋네요. 의자 등 기타 가구도 색상을 억제하고 조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린 (관엽 식물)을 더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공간으로! 화이트와 그린의 궁합은 너무 좋네요.

 

 

벽에 아트를 꾸며도 멋져요!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면서 핑크와 옐로, 블루 등 선명한 색깔을 넣는 것도 북유럽 풍 인테리어입니다. 최근 북유럽 디자인의 트렌드는 아름다운 색채의 잡화 · 가구가 많아지고 있어 생생한 코디도 추천합니다.

 

728x90

 

화이트와 옐로의 궁합은 매우 좋기 때문에 적응하기 쉬운 코디로 추천합니다.

 

 

네이비를 배치하면 차분한 느낌이면서도 세련된 공간이 되네요.

 

 

나무를 화이트로 페인팅하여 검정이 부각되어 살아옵니다. 시간은 걸리지만, 매우 멋진 모노톤 코디입니다!

 

 

쿠션의 숫자, 색상을 늘리는 것만으로 떠들썩한 인상.

 

 

이런 작품을 걸어두는 것도 북유럽에서 인기 있는 인테리어 용품입니다.

 

 

비타민 컬러에 둘러싸여 있으면 기운이 솟을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