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침대 가구배치? 편안하게 잘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반응형

침대는 가구 중에서도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침실 인테리어를 꾸밀 때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데요 배치에 따라 인테리어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숙면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침실 인테리어 및 가구 배치할 때 도움이 되고자 여러 사진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침대 가구 배치 

1. 기본 레이아웃

침대를 사용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배치는 여기처럼 방 중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가에 침대를 배치하면 햇살과 온도, 바람 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심리적으로 벽 쪽에 침대를 붙여야 안정감을 느끼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겁니다. 

 

 

 

2 창 위치

창문의 크기와 위치는 침대 배치에도 큰 영향을 미치죠. 예를 들어 여기 사진처럼 천장 근처에 창문이 있거나 허리보다 높은 위치에 작은 사이즈의 창문이 있는 경우 침대 머리 쪽을 향해 배치하면 좋습니다.

 

 

 

큰 창이 있는 침실이라면 창문과 적당한 간격을 두고 배치하면 좋습니다.

 

 

 

여기 침실은 2개의 창문이 있는데 큰 창문과는 간격을 띄우고 작은 창문에 침대 머리 쪽을 향하게 하여 배치한 모습입니다.

 

 

3. 입구 위치

침대 다리 쪽에 침실 출입문이 있고, 입구에서 보면 L자형 동선이 만들어졌네요. 이런 배치는 큰 침대를 사용할 때 좋은 거 같아요.

 

 

 

입구 앞에 침대가 배치되어 있는데 아이방이나 좁은 원룸처럼 침대뿐만 아니라 다른 가구도 배치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방 입구뿐만 아니라 옷장도 신경을 써 주세요

 

728x90

 

4. 에어컨 위치

에어컨의 위치도 침대 배치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 사진처럼 침대를 배치하면 에어컨을 직접 쐬는 일이 없어 에어컨 바람이 불편한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침대 다리 쪽에서 에어컨 바람이 머리 방향으로 불지만, 침대가 벽에서 간격을 두고 배치되어 있어 직접적으로 바람을 맞진 않고 있네요.

 

 

 

침대 종류 중에는 높이가 있는 이층 침대나 로프트 침대도 있는데요 여기 사진처럼 2층 침대를 에어컨 근처에 배치하면 좀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겠네요. 

 

 

 

5. 가구 위치

머리맡에 선반을 두면 티슈나 안경 등을 놓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 옆에 가구가 놓여 있어 파티션이 된 모습이네요.

 

 

 

침대 옆에는 조명과 화장대가 있는데 모두 키가 높지 않은 것으로 간격을 두고 배치하였네요.

 

 

 

6. TV 위치

침대 다리 쪽에 TV가 설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볼 수 있겠네요.

 

 

 

작은 TV가 침대 옆 선반에 놓여 있는데 안방에서 가끔 TV를 보는 사람들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