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10평 원룸 인테리어

반응형

오늘은 10평 정도 되는 원룸에서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꾸민 사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많은 가구들을 배치하진 않았지만 작은 아이디어로 예쁘게 잘 꾸며놔서 보기 좋은 거 같아요.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10평 원룸 인테리어 

10평 정도의 원룸은 좁다면 좁고 넓다고 하면 또 넓게 느껴질 수 있는 사이즈라 혼자 살기에는 괜찮은 거 같아요. 그런 사이즈의 원룸을 여기에서는 압축봉을 활용하여 파티션을 하였는데 이렇게 하여 침실 공간과 책상이 있는 거실 공간으로 구분할 수 있어서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아요.

 

 

커다랗고 하얀 책상을 침대 반대편에두고 이렇게 공간을 구분하였는데 파티션은 구멍이 송송 뚫려있는 그물로 하였기 때문에 수납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압박감도 상당히 줄여주고 있는 모습이에요.

 

 

원래는 작은 소파나 로우 테이블을 두고 친구들도 초대하고 하였지만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을 초대하는게 부담스러워 이런 형태로 바꿨다고 해요.

 

 

일을 보는 책상과 의자는 IKEA에서 구입한 것인데 좌면이 넓고 자유로운 자세를 취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할 거 같아요.

 

 

아까도 보았지만 그물 형태의 아이템으로 파티션을 하였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도 개성 있게 할 수 있고, 다양한 물건들도 쉽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청소도 쉬워졌어요.

 

728x90

 

수납공간은 이렇게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커튼을 이용하여 지저분하지 않게 가렸어요. 너무 좁은 게 아쉽긴 하지만 그만큼 물건들이 늘어나지 않아 좋은 점도 있다고 하네요. 

 

 

이케아에서 구매한 작은 협탁에 다양한 물건들을 놓고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왠만하면 바닥에 물건을 두지 않기 위해 작은 헹거를 구매하였는데 이렇게 가방을 보관하거나 물건들을 가방에 넣고 걸어두니 원룸을 훨씬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되었어요.

 

 

현관을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주방도 작지만 깔끔하게 사용하여도 있고요.

 

 

방과 주방 사이에 작은 테이블도 배치하여 식탁 겸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