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심플한 가구배치로 공간을 잘 활용한 원룸 인테리어

반응형

7평 정도의 작은 원룸이지만 가구 배치를 통해 공간을 알차게 활용하고 있는 원룸 인테리어를 준비해 보았어요. 특히 이 집의 특징은 한쪽 벽면이 콘크리트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는 것인데 뭔가 인더스트리얼 한 느낌도 드는 게 이 원룸을 계약하는 큰 요인이었다고 하네요.

 

 

심플한 가구 배치로 공간을 잘 활용한 원룸 인테리어 

7평 정도 되는 원룸에 가구를 흰색, 검정, 갈색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선택하여 공간이 심플해 보이도록 하였어요. 또한 침대와 1인용 소파, TV의 배치를 통해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현관 근처에는 책상을 배치하였는데 바닥에 놓인 화분이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거 같아요.

 

 

밖에서 들어오거나 나갈 때 쉽게 꺼내 쓸 수 있도록 작은 헹거를 배치한 것도 좋아 보여요.

 

 

폭이 100cm 정도 되어 혼자 사용하기 좋은 1인용 소파는 IKEA에서 저렴하게 구입!

 

728x90

 

이런 방향으로 소파를 배치하는 것은 드물지만 소파가 작기 때문에 동선에도 큰 방해를 받지 않아 큰 불편함은 없어 보이네요.

 

 

오히려 안락하게 TV를 볼 수 있을 거 같은 공간이 만들어졌어요! 또한 눈썰미 있는 사람들은 이미 눈치챘겠지만 계절에 따라 액자도 바꿔가며 새로운 느낌을 연출하고 있다고 해요.

 

 

심플한 공간에서 사각형 모양의 가구들이 많아 초승달 모양의 테이블을 통해 포인트를 주고 있어요.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공간이라 모조 식물을 배치하였는데 이렇게만 해도 방 분위기가 훨씬 부드러워졌어요.

 

 

이렇게 콘크리트 벽이 보이는 원룸을 모노톤과 나무의 갈색으로 심플하게 꾸미고, 액자로 계절감을 더하는 등 하나하나 선택한 아이템이 방에 딱 맞는 아늑함을 주는 공간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