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집을 넓게 사용하는 아이디어

반응형

어느 순간 우리 집이 비좁다고 느껴질 때가 있나요? 공간 활용을 잘 못하고 가구를 사용하는 동선도 비효율적이라면 비좁다고 느껴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방이 좁아도 넓다고 느껴질 수 있는 인테리어 규칙 몇 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구석 공간 활용하기

책상을 구석에 배치했다면 사진에서 처럼 구석 공간을 활용해 보세요 수납공간이 훨씬 많아지기 때문에 집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침대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

침대나 책상 아래의 빈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로프트 침대 활용

우리 집 천장이 어느 정도 된다면 로프트 침대를 사용해보세요 의외로 아담한 공간이 만들어지는데요 집에서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진다는 것도 큰 매력 중 하나인 거 같아요

 

 

수평보단 수직으로

혹 집에 선반을 설치할 예정이라면 다음과 같이 수직으로 설치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필요 이상의 큰 사이즈보다 적당한 크기로 설치하면서 수직으로 층층이 한다면 공간을 더욱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칸막이로 아늑하게

원룸에서 사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방법인데요 반투명한 커튼으로 침대를 가려준다면 마치 침실이 생긴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높이를 낮추자

소파나 침대 등 가구의 높이를 낮춰보세요 가구의 높이가 낮아지면 공간이 넓어 보이고, 방도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선은 짧게

식사하는 공간을 주방에 마련하면 가사 동선이 짧아지기 때문에 주부님들의 스트레스도 많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