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요리의 효율성 & 멋도 챙기는 주방 인테리어 방법

반응형

주방이라는 공간은 가족과 애인, 자신을 위해 매일 요리를 하는 공간이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것이 제일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요리의 텐션이 오를 거 같은 인테리어도 매우 중요한데요 이번에는 요리를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거 같은 주방 인테리어 & 수납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련된 주방! 텐션 UP

난장판이 된 주방을 보면 요리할 기분이 나지도 않고 효율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주방이야말로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로 꾸며 언제든지 즐겁게 요리를 만들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보는 것이 이번 포스팅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작 세련된 주방을 만들려고 해도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까이에 있는 물건부터 쉽고 세련되게 만드는 인테리어 기술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인테리어 잡지에서나 볼 수 있을 것만 같은 주방도 꿈만 같은 얘기가 아니지요~

 

우선 조미료 병을 바꾸자!!

어쨌든 지금 가장 손쉽게 주방을 세련되게 보이고 싶다면, 조미료 병을 바꿔보는 것부터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미료는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이지만,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조미료병을 그대로 나열하게 되면 지저분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하기가 무척 힘듭니다.

 

요즘에는 저렴하면서도 세련된 조미료병이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꼭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병의 디자인은 통일하기

예쁜 조미료병이 많다고 해서 다양한 병들을 놓는 것은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더 지저분해 보이기만 하거든요.


마음에 드는 병을 발견했다면 디자인을 통일하도록 합시다. 다만 분말 조미료와 액체 조미료병을 따로 놓는다고 하더라도 색상을 맞춘다면 통일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라벨을 붙이기!

조미료 병을 교체하였다면 주방이 좀 더 깔끔하고 세련돼 보일 텐데요 조미료를 사용할 때 편의성을 위해 꼭! 병에 라벨을 붙여주세요.


예를 들어 소금이라면 "slat" , "SIO" 등 자신의 취향에 맞춰 붙여주면 됩니다. 

 

벽을 장식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기

다음으로, 세련된 주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벽 인테리어가 아닐까요? 벽돌 같은 벽지나, 예쁜 타일로 꾸민 벽 말이죠.



주방 벽에 아무것도 꾸미지 않는다면 뭔가 허전한 느낌을 받기가 쉬운데요 주방 주변의 벽을 꾸민다면 이상적인 주방을 만드는데 좀 더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벽 스티커 만으로도 훌륭해요

막상 벽 인테리어에 도전하려 해도 비용 문제도 있고 하기 때문에 여간 힘든 것이 아닌데요 그래서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벽 스티커입니다.

 

벽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주방이나 일러스트를 통해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시트지를 활용하기

SNS나 인터넷을 보면 벽돌 시트지를 통해 주방을 예쁘게 꾸민 사례들이 많은데요 아래 사진처럼 내추럴한 분위기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빈티지한 느낌을 만들어보고 싶은 분이라면 꼭 시트지를 활용해 보세요.

 

728x90

 

조리기구는 공중에 수납하기

프라이팬이나 뒤집개, 장갑 등 조리 기구류는 따로 정리할 장소가 필요합니다. 부피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적당한 장소도 필요한데요 이럴 땐 인테리어 감각을 더해 공중에 수납을 해보세요.



벽에 매달아 수납을 한다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주방기구들도 세련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인테리어로써도 세련되게 보일 수 있어요. 또한 훅을 활용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답니다.

 

DIY를 하고 싶다면 오픈 수납!

좀 더 저렴한 비용을 원해 DIY를 도전한다면  오픈 수납을 추천합니다. 통풍도 잘되기 때문에 주방기구를 수납하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죠.

 

 


또한 나무의 온기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죠. 

 

식물을 배치해 보기

허전한 공간에 식물을 놓고 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한 공간으로 바뀐답니다.

 

 


관리하기 작은 관엽식물이나 선인장이라면 부담 없이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주방에 이런 식물이 하나 있는 것만으로도 밝고 쾌적한 환경이 만들어져요.

 

나만의 세련된 주방을 만들어보세요 

집에서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주방을 좋아하는 인테리어로 꾸며 더 즐거운 요리를 해보도록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