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책장을 DIY하고 싶을때 참고할만한 책장 인테리어 사례

반응형

아이들이 자라면서 점점 쌓여가는 책 때문에 혹은 책이 좋아 하나씩 구입하다 보니 점점 늘어나는 책 때문에 집이 너무 지저분해지고 있나요? 그래서 책장을 하나 장만하고 싶지만 이왕이면 예쁘게 인테리어를 하고 싶을 텐데요 이럴 때 책장을 우리 집에 맞춰 DIY 한다면 자투리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책장 인테리어를 할 수 있어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을 갖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우리 집에 책장을 놓고 싶은 분들을 위해 난이도별로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책장 인테리어를 하기에 앞서...

1. 우선 얼마만큼 수납할지 가늠해 보세요

책을 모두 수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 양이 많아지면 무게도 많아지고 그만큼 선반의 하중에도 영향이 커지게 됩니다. 또한 책은 종류별로 크기가 천차만별이므로 어떤 책을 얼마나 수납할지 미리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책장의 디자인을 생각해보세요

어떤 종류의 책들을 수납할지 생각했다면 어떤 디자인의 책장을 갖고 싶은지 생각해보세요 

 

 

나중에 소개해 드릴 참고할만한 책장 인테리어를 보면서 골라보는것도 좋을 거 같네요.

 

 

참고할만한 책장 인테리어

벽 선반을 활용한 책장 인테리어 (난이도★☆☆)

벽 선반을 이용하여 책장을 만들면 좁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집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침실의 한쪽벽에 긴 선반을 설치하여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길이는 한 3cm 정도 있을까요? 잘 보면 책 수납도 적합해 보이고 책장 덕분에 방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주방과 거실 사이의 천장 부근에 다크 브라운의 선반을 설치하고 책장으로 만든 모습입니다.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모습인데 어떻게 고정을 시켰는지 정말 신기하네요

 

 

책을 너무많이 수납하면 책장이 떨어지거나 휘어지는 건 아닌지 조금은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그래도 인테리어면에서는 예뻐 보이긴 합니다.

 

 

아이 방 벽면을 하늘색으로 페인팅하고 곡선과 직선의 조화가 멋지게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폭이 80cm 정도 되는 화장실 상부에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선반의 두꺼운 부분을 삼각형 모양의 스티커를 붙인 게 너무 귀여운 아이디어이네요.

 

 

복도 벽 한쪽을 선반과 앵글로 5단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선반의 디자인인데요 모두 같은 길이가 아니라 곳곳에 짧은 선반을 두어 다양한 크기의 책을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어떤 책을 수납할지 미리 생각하지 않았더라면 만들 수 없던 책장 인테리어겠죠?

 

 

방에 4단 선반을 이용하여 책장 인테리어를 한 모습입니다. 데이 베드와의 조합이 세련된 배치를 보여주는데요 침대에 누워 책을 읽겠다는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모습이죠. 

 

 

거실의 뒷쪽 벽면에 선반을 만든 모습인데요 책장은 아니지만 선반을 경계로 벽지를 붙인 아이디어가 좋아 보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액자 대신 책을 놓는다면 그 나름대로 책장의 역할을 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삼각 지붕의 다락방에 붉은 책장 인테리어를 한 모습입니다. 창문에 맞춰 잘 짜인 디자인과 창문 아래 벤치가 멋진 아이디어인 거 같네요 

 

 

사다리 선반으로 만드는 책장 인테리어 (난이도★☆☆)

사다리 선반을 이용한 책장 인테리어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사다리 사이에 선반을 두는 것만으로도 책장을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것이 큰 단점으로 다가오네요 

 

 

사다리 2개를 배치하여 선반을 두고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화이트 선반과 화이트 사다리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창문 사이에 딱 맞는 사다리를 배치하여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728x90

 

오픈 선반을 이용하며 만든 책장 인테리어 (난이도★★☆)

거실 벽면에 화이트 오픈 선반을 퍼즐처럼 조합하여 거실 수납장 겸 책장 인테리어를 한 사례입니다. 어디에 무엇을 넣을지 고민하는 재미도 있고, 예술작품을 보는듯한 재미도 느껴지네요

 

 

한쪽 벽면에 갈색의 오픈 선반을 무작위로 설치하여 바닥에서부터 천장까지 수납 겸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미리 설계를 하지 않으면 만들기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사각형 내추럴 브라운의 오픈 선반을 거실의 벽면에 비스듬히 설치한 사례입니다. 오픈 선반 사이 공간도 잘 활용한 모습이죠? 참 아이디어가 좋네요.

 

 

세련된 느낌의 책장 인테리어 (난이도★★★)

책장은 평행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갖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선반을 비스듬하게 만들어 세련된 책장을 만든 사례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거실의 한쪽 벽면에 그래픽 디자인 같은 책장 인테리어입니다. 선반이 비스듬해서 책 무게 때문에 쏠리는 것은 아닌지 걱정할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무게중심이 잘 잡히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하네요.

 

거실 벽면에 대각선 책장을 만든 모습인데요 위 사례에는 기울기가 좌우로 나뉘어 있었지만 이번 사례는 일정한 방향으로 기울어져 있어 통일감이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그렇지만 하단은 활용하기가 힘들어 조금은 아쉬운 모습이네요.

 

 

화이트 선반을 이용하여 선반을 만들었는데요 책을 두는 방향을 좌우로 바꾼 패턴으로 색다른 모습이 연출된 모습입니다.

 

 

거실 벽면에 검은 선반을 사용하여 경사진 책장을 만든 모습입니다. 화이트, 블랙, 레드의 책 표지가 더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이죠?

 

 

상단으로 갈수록 깊이가 얇아지는 책장 인테리어입니다. 선반 모두 깊이가 달라 책 크기에 맞춰 자연스럽게 수납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