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를 찾는 방법

반응형

가족 구성원이나 개인의 취미 및 취향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도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인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에는 인테리어도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꾸미는 게 가장 이상적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 관점에서 바라본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어떻게 인테리어를 꾸미면 좋을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취향인가요?

우선 인테리어 스타일을 알아보기에 앞서 자신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을 베이스로 하여 인테리어를 꾸민다면 우리 집이 너무 안락한 장소로 변해 있을 거예요.

 

내추럴 스타일

자연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울릴만한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자연의 관심사에 따라 인테리어에 반영되는 모습은 다양할 겁니다. 예를 들어 텃밭에서 정원을 꾸미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원목 가구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을 테닌 까요.

 

 

내추럴 인테리어는 꽃을 두거나 화분을 두어 싱그러운 공간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원목 가구 등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게 꾸미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감상파

영화, 음악, 미술품, 스포츠 등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마음이 제일 클 겁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방음효과가 높은 전용 AV룸과 커다란 스크린이 있는 공간이라던가 예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예술품들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 같은 곳 말이죠.

 

 

홈 파티

사람들과 같이 어울려 지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때문에 아무래도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데요 거실과 식당 그리고 베란다 공간을 하나로 합치고 테이블이나 소파도 이에 맞춰 구입하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728x90

 

컬렉션 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모으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유니크한 물건이나 구하기 힘든 시리즈 같은 것들을 집안 잘 보이는 곳에 장식하고 싶은 마음이 클 겁니다. 따라서 많아지는 컬렉션만큼 어디에 어떻게 디스플레이할지 방법을 잘 찾는 것이 인테리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DIY파

만드는 걸 좋아해 공예품을 만들고 싶은 분들은 작업공간을 만들면 좋은데 제작물이나 작업 종류에 따라 인테리어도 달라지게 될 겁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공방에 가서 만드는 것이겠지만 거실 코너나 자투리 공간에다 작업공간을 만든다면 큰 무리가 없을 거예요.

 

 

요리 파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영양분, 칼로리 등 건강에 관련된 것들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인테리어 포인트는 다양한 주방 용품들을 수납할 공간을 생각하고 조미료나 조리기구 등을 어떻게 디스플레이할지 생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