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노하우 TIP

반응형

깔끔한 인테리어는 누구나 좋아하지만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배선! TV 주변, 스마드 폰 등 각종 전자기기로 인해 배선이 뒤죽박죽 되어버리면 아무리 예쁜 인테리어도 지저분해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정전기나 합선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도 걱정될 수밖에 없죠. 그래서 이번에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각종 노하우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배선을 정리하기 전에......

전기 플러그 및 콘센트는 잘못 사용하면 사고나 화재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배선 정리 노하우를 알기 전 안전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용량을 초과한 문어발식 사용은 위험!

PC 등 소비 전력의 작은 전자제품 들이라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을 문어발 식으로 마구 꼽는다면 전류 한도를 초과할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② 발열 주의

전기를 많이 잡아먹는 기기를 사용할 경우 위 사진처럼 배선을 정리한다면 발열 위험이 있습니다. 

 

 

③ 집먼지 주의

전기 플러그에 쌓인 먼지는 화재의 원인이 되는 정전기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노하우 TIP

코드는 분리하여 정리하자

어느 것이 어떤 코드인지, 마스킹 테이프에 써 붙여두면 일목요연. 코드끼리 얽힌 없이 깔끔하게 정리되네요!

 

 

코드를 벽에 고정해보자

케이블을 벽을 따라 고정하면 깔끔하게 보입니다. 

 

 

벽에 붙이는 배선 커버나 튜브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배선을 보호하는 역할도 해주기 때문에 더욱 추천드리고 싶네요.

 

 

벽과 비슷한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상자를 이용한 수납 방법

상자에 연장 코드 및 분할기를 수납하면 복잡한 부분을 통째로 숨길 수 있습니다. 

 

 

 

 

 

모뎀 기기 숨기는 방법

많은 가정에 있는 모뎀은 꼭 필요하지만 눈에 잘 띄고 지저분해 보입니다. 때문에 잘 보이지 않도록 잘 숨기는 게 좋겠죠?

 

 

바구니에 정리하는 방법 ①

인테리어에도 좋고 배선도 심플하게 정리되네요.

 

 

바구니에 정리하는 방법 ②

저 바구니 안에는 모뎀, 라우터, 전원 스트립 등 각종 충전기까지 수납되어 있습니다. 

 

728x90

 

패브릭 커튼으로 숨기기

거실 찬장 오픈 선반 부분에 패브릭으로 커튼처럼 설치하여 모뎀을 숨긴 모습입니다.

 

 

신경 쓰이는 콘센트 숨기는 방법

눈에 잘 띄는 벽 콘센트는 숨기기가 힘들다고요? 걱정 NONO! 좋아하는 사진이나 그림 액자로 콘세트를 가려보세요~

 

 

앨범으로 가리기

간단한 아이디어로 집이 깔끔해졌어요!

 

 

착시현상!

언뜻 보면 알아보기 힘들겠죠?

 

 

핸드폰 충전은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핸드폰 충전기는 눈에 잘 띄진 않지만 편리한 공간에 있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장바구니 속

의자 위 바구니를 잘 보면 다양한 케이블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머리맡 사각지대에

IKEA의 TRONES라는 제품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핸드폰 충전기를 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건들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소파 옆 자투리 공간

 

 

배선을 숨기고 집을 깔끔하게 만들어보세요.

배선을 정리하는 노하우 TIP 어땠나요? 조그마한 아이디어로 여러분의 집은 더 깔끔하게 변신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 삼아 꼭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