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파티션 아이디어 모음

반응형

한정된 공간 속에서 어떻게든 잘 활용하고 싶다면 당연 파티션을 나누는 게 큰 도움이 됩니다. 침대나 소파, 책상 등 목적에 따라 공간을 나누고, 지저분한 공간은 파티션으로 가려 집을 더 세련되게 보이거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만들 수 있죠. 이번에는 큰 공사를 하지 않고도 쉽게 파티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티션의 포인트!

파티션은 나누어진 공간을 말하죠. 때문에 가구나 가벽 등을 이용해 공간을 나누면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쉽게 파티션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공간을 나누고 분리하자

방 안에 일부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시선을 차단하고 분위기를 바꿔 주세요 

 

 

공간을 가리자

집을 세련되게 꾸미려면 지저분한 부분을 숨기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수납가구 활용하기

파티션은 꼭 가벽으로만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구나 선반 등을 이용해 파티션을 한다면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많아진답니다.

 

 

 

파티션 아이디어

큰 파티션을 준비하지 않아도 다양한 가구나 아이템을 사용하면 방을 분할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하여 방을 세련되게 사용하고 있는 사례를 살펴보도로 하겠습니다.

 

1. 천으로 분할하기

천을 이용하여 침실 공간과 거실 공간을 파티션 한 모습입니다. 빛을 통과하는 커튼을 선택하여 거실에도 햇빛이 비치도록 한 것이 좋아 보이네요.

 

 

공간이 좁은 경우 커튼 대신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이 사진은 와이어를 이용하여 파티션을 한 모습인데요 부담 없이 DIY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 선반으로 분할하기

이렇게 선반을 두는 것만으로도 훌륭히 파티션이 됩니다. 수납공간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집 분위기에 맞춰 인테리어도 훌륭해지네요.

 

 

집 구조가 한쪽으로 긴 경우 파티션을 사용한 효율이 좋아지죠.

 

 

작은 휴식 공간이지만 선반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매우 커요!

 

 

선반으로 파티션을 하고, 작은 소파와 테이블 그리고 TV까지 배치한 모습인데요 가구의 높이를 일정하게 맞추면 방도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각각의 가구를 입구와 반대 방향으로 하면서 앞으로 가구를 두거나 판자로 파티션을 하여 주방이나 거실에서도 공간을 나눈 모습입니다.

 

 

흰 선반으로 파티션을 하면 답답해 보이지도 않고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네요.

 

 

선반에 다리가 높은 편이라면 바닥이 보여 집이 넓어 보입니다.

 

728x90

 

3. 오픈 선반으로 분할하기

오픈 선반은 어떤 물건이든 수납할 수 있고, 무엇보다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여기처럼 바퀴가 달린 선반이라면 이동이 편리해 재배치하기도 쉽겠네요.

 

 

유행하는 가구로 파티션 하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방을 블랙 & 화이트로 파티션 하여 더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거 같네요.

 

 

거실과 주방을 파티션 하고 식료품 및 소모품을 수납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거실에 아이 놀이터를 만들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나누는 것도 추천합니다. 장난감으로 방이 어지럽혀져도 선반 덕분에 어느 정도 시선이 가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4 가구로 분할하기

소파 뒤쪽에 랙을 두고, 주방과 거실 공간을 나눈 모습입니다. 거실과 주방의 구분이 따로 없는 집이라면 이렇게 나눴을 때 편리하고 좋아요.

 

 

꼭 선반이 아니더라도, 소파 같은 가구도 훌륭히 파티션 역할을 해줍니다. 주방과 반대 방향으로 배치하여 식사 공간과 휴식공간을 나눈 모습이네요.

 

 

혼자 사는 집일 경우 어떻게 소파를 배치할지 고민이라면 이런 식으로도 한번 해보세요.

 

 

소파를 방 중앙에 배치하고 책상 공간과 휴식 공간을 나누었습니다. 

 

 

선반을 통해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공간과 쉴 수 있는 공간을 나눈 게 보기 좋네요.

 

 

코트류나 양복 등은 역시 걸어서 수납하는 게 편한데요 이렇게 행거 랙으로 파티션을 하는 아이디어도 좋네요.

 

 

커다란 식물로 파티션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