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미니멀 인테리어 제대로 꾸미는 팁

반응형

물건이 저렴해 이것저것 구입하다 보면 어느 순간 집에는 다양한 물건들로 넘쳐나 많은 분들이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생활감이 넘치는 집으로 만들곤 하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심플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 미니멀 인테리어가 각광을 받고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미니멀 인테리어를 잘못 이해하고 무조건 물건을 버리는 것으로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번에는 미니멀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팁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니멀 공간의 기반은 차분한 색상과 소재

인테리어 색상이나 소재를 통일시킴으로써 깔끔한 미니멀 스타일의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통일시키는 색상으로는 화이트 색상인데 실내를 밝고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통일시키고 싶은 소재로는 나무입니다. 집안에 내추럴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를 주는 것도 큰 매력이기 때문이죠.

 

 

 

깔끔한 수납도 중요

미니멀 스타일의 공간은 물건을 어떻게 깔끔하게 수납할 것인가 하는 점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납할 때 조심해야 할 점은 수용능력이 좋다고 물건을 무조건 수납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물건을 늘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벽면에 선반을 설치하는 것도 좋아하는 소품이나 생활용품을 깔끔하고 심플하게 수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728x90

 

가구는 통일시키기

미니멀 인테리어에서 가구는 어떻게 보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최대한 가구를 통일시켜 세련되고 정돈된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 선택 시 색상도 조심해야 하는데요 공간과 같은 색상이나 궁합이 좋은 색상을 선택하여 미니멀 인테리어를 꾸며주세요.

 

 

 

좋아하는 소품으로 포인트

미니멀 인테리어는 심플한 것이 매력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취향을 주기 위해선 원 포인트도 필요합니다. 때문에 포스터나 예술품 등을 활용해 개성을 돋보이게 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흰색을 바탕으로 한 공간에 흑백 사진을 걸어두면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꽃과 식물로 자연스러움을 더하기

미니멀한 공간은 너무 단순해지면 휑한 느낌이 커지기 때문에 식물이나 생활을 통해 생활감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예술품과 꽃병의 식물이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