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커튼 선택방법

반응형

커튼은 우리 집에서 조연 같은 존재로 없으면 허전하고, 방안도 죄다 보이기 때문에 필수적인 존재죠. 또한 인테리어와 아침, 저녁에 기분 전환하는 역할로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해 커튼을 선택하는 방법과 잘 어울릴 거 같은 컨튼들을 추천해 드려 볼게요.

 

 

 

커튼 선택 방법 "크기!"

창문 폭을 확실히 재자

커튼을 선택할 때 창문 폭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기본입니다. 간혹 이를 빼먹고 무턱대고 커튼을 구매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러면 커튼을 예쁘게 설치할 수가 없어요. 일반적으로 창문 폭의 10cm에서 15cm 정도 더한 길이가 레일 길이로 되어있는 것이 대부분 이므로 이에 맞춰 커튼을 구매하면 됩니다.

 

 

길이 폭은 더욱 중요해요!

창문 폭보다 더 중요한 것은 길이 폭입니다. 커튼이 실제로 설치되는 길이는 후크 부분에서 바닥까지의 길이 이므로 이점 주의하셔서 길이에 맞는 커튼을 선택해야 하는데 커튼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아 버리면 이상해 지겠죠?

 

 

기성품은 크기에 주의하자

기성품 커튼은 어느 정도 표준 크기가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맘에 드는 커튼을 찾았다고 하더라도 우리 집 창문에 맞는 커튼이 아닐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내가 측정한 사이즈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튼 선택 방법 "색상!"

보안에 신경 쓰자

혼자 사는 여성들을 노리는 범죄가 많이 일어나는 요즘 같은 시기엔 보안도 매우 중요하겠죠. 그런 의미에서 여자가 산다고 광고하는듯한 분홍색, 빨간색 같은 색상은 피하고 흰색, 회색, 아이보리색 같은 무난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밝은 색상을 추천!

집을 좀 화사하게 꾸미고 싶다면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데 커튼을 밝은 색으로 선택하면 집에 압박감이 덜 느껴지고 깔끔한 인상을 주거든요. 

 

 

방 가구 등 인테리어와 함께

커튼을 고를 땐 가구와 균형을 보면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가구가 너무 심플해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사진과 같이 꽃, 기하학적 무늬가 들어간 커튼을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728x90

 

커튼 선택 방법 "소재!"

빛을 차단하는 암막커튼

밤낮이 바뀐 사람이나 햇빛이 강한 게 싫은 분이라면 암막커튼은 필수! 또한 암막 커튼으로 방안이 보이지 않아 안심도 되니 이 때문이라도 암막커튼을 설치하는 게 좋아요. 만약 채광을 조절하고 싶다면 암막커튼 안쪽에 레이스 커튼을 하나 더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에 쾌적한 단열 커튼!

암막 커튼 이 외에 단열 커튼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말 그대로 열을 차단해주는 커튼이라 햇빛이 뜨거운 여름에 딱 적합한 커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도 굿!

옷감 소재로 된 커튼 외에 사진처럼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커튼 인테리어 사례

단색으로 된 차분한 색상은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특히 밝은 회색은 집을 차분하고 세련되게 보여줍니다.

 

깔끔한 흰색은 그 어떤 곳에도 잘 어울리는 색상이라 커튼 중에서도 인기가 가장 많은 거 같아요.

 

밝은 베이지 색 커튼은 방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네요.

 

꽃을 좋아해 사방에 보태니컬 한 인테리어로 꾸민 사례네요. 드라이플라워와 커튼의 꽃 프린트가 오히려 통일감을 주는 듯합니다.

 

스트라이프 무늬의 롤 블라인드가 방을 캐주얼한 느낌으로 만들어 주고 있어요.

 

옛날 건물 같은 느낌이 드는 파벽돌과 블랙 레이스 커튼이 잘 어울립니다. 의외로 둘의 조합이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