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변하지 않는 인테리어 트렌드?

반응형

변하지 않는 인테리어 트렌드 "컬러"

 2022년에도 지속 가능한 컬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네츄럴

자연과의 조화를 느끼게 해주는 컬러가 올해의 트렌드 컬러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브라운, 겨자, 카키나 올리브 등 나무나 돌 등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컬러에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컬러의 특징은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뜻함이 있는 아늑한 인테리어를 만들기에 좋습니다.

 

 

밝은 올리브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컬러로는 그린을 뽑을 수 있는데 2021년은 짙은 그린보다는 밝은 올리브가 더 많은 인기를 얻을 것입니다. 부드러운 컬러로 심플한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드리고 싶은 컬러이기도 합니다.

 

 

연분홍

부드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라이트 핑크도 올해 인기 트렌드 컬러가 될 것입니다. 만약 핑크가 부담스럽다면 품위 있고 차분한 연분홍을 사용하면 좀 더 인테리어에 사용하기 쉬운데요 벽지나 공간에 포인트로 사용하고, 쿠션 커버와 담요 등 소품으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클래식 블루

밤하늘 같은 차분한 컬러의 클래식 블루도 올해의 트렌드 컬러가 될 것입니다.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데 심플한 무채색 인테리어에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는 것도 좋고, 안정감을 주는 색감이기 때문에 침실에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 "스타일"

2020년 상황이 급변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 취향도 크게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021년 트렌트가 될 것 같은 인테리어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자연과의 조화

천연 소재를 사용하여 자연과의 조화를 주제로 한 인테리어는 계속해서 인기를 끌 겁니다. 관엽 식물을 많이 사용한 보태니컬 분위기에 주목해 보세요.

 

 

홈 오피스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홈 오피스라는 공간을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는 책상 & 의자를 배치할 뿐만 아니라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식물이나 좋아하는 소품을 두면서 자신만의 재택 환경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편안함

기분 좋고 편안하게 머무를 휴식을 테마로 한 인테리어도 올해의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자연적인 컬러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간을 만들거나 촉감이 좋은 패브릭 소품 등으로 집을 꾸며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1년 인테리어 트렌드 "소품"

인테리어 소품도 시대에 따라 트렌드가 변화고 있는데 감각 있는 세련된 공간을 만들어주는 2021년의 유행할 소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곡선이 예쁜 아치형 디자인

직선적이고 딱딱한 디자인보다는 부드럽게 둥근 아치형 디자인이 2021년의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아치형 디자인은 방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고 편안한 느낌과 위안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라탄, 등나무 같은 자연소재

자연스럽고 보태니컬 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등나무 등의 자연 소재를 사용한 소품 등을 추천합니다. 자연 소재의 소품들은 사용할수록 정감이 가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식물무늬 패브릭

자연을 느끼게 해주는 식물무늬 패브릭도 올해 인기 소품이 될 것입니다. 쿠션 커버와 침대 커버, 커튼 등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인테리어의 포인트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플라워 벽지

올해 인기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가 앤틱 한 플라워 벽지일 거라 생각되는데 차분한 색감으로 어른스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포인트 의자

인테리어 포인트 컬러로 의자를 선택하여 질감과 디자인으로 개성을 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야외 소품

최근 홈 캠핑도 인기가 늘면서 베란다나 테라스를 꾸미는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 베란다나 테라스를 캠핑 용품 같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집에 있으면서 캠핑 분위기를 즐기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상화

추상화는 모던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내추럴한 분위기에도 잘 어울립니다.

 

728x90

 

트렌드를 활용한 인테리어 사례

컬러 트렌드

올해 트렌트 컬러인 브라운, 올리브 등으로 꾸민 다이닝 공간입니다. 전체적으로 통일감도 있고 내추럴한 분위기가 따라 하기도 쉬울 거 같네요.

 

 

차분한 핑크 컬러가 아이스럽지 않아 어른들도 충분히 귀여운 분위기로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클래식 블루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러그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소파에 클래식 블루를 사용하는 것도 멋지네요. 차분한 색감 덕분인지 중후한 느낌도 들면서 거실에 포인트도 되고 있습니다.

 

 

스타일 트렌드

심플한 작업공간에 투명한 의자와 골드 소품들이 놓여있어 세련된 공간으로 느껴집니다.

 

 

관엽 식물 및 자연 소재의 소품으로 화사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할만한 인테리어입니다.

 

 

소품 트렌드

둥근 아치형 가구와 부드러운 색감의 코디로 마무리하여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공간입니다.

 

 

식물무늬 쿠션을 사용하더라도 무채색 컬러를 사용하면 무난하게 방을 꾸밀 수 있습니다.

 

 

포인트 의자를 침실에 배치하였는데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컬러로 코디하여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천연 소재의 의자를 배치하여 리조트 같은 분위기를 만들었네요.

 

 

추상화는 심플한 공간을 단숨에 센스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줍니다.

 

 

테라스에서 캠핑 장비를 통해 야외에 나온듯한 기분을 즐길 수 있어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작년에 이어 2022년에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거라 생각되는데 자신이 보내는 공간과 인테리어는 앞으로 점점 관심이 높아져 갈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 드린 2022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통해 세련되고 편안한 인테리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