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화이트 인테리어 특징 및 사례 정리

반응형

화이트 인테리어를 꾸밀 때 보통 블랙 컬러와 함께 꾸민다고 하지만 컬러가 단조롭기 때문에 소품들의 소재, 색감 등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화이트 인테리어를 꾸밀 때 소품들의 소재와 색감들을 어떻게 잘 활용하였는지 알아보고 예쁘게 꾸민 화이트 인테리어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의 특징 "색감"

중간 컬러를 활용하자

화이트 인테리어를 꾸밀 땐 보통 블랙과 화이트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중간 컬러를 잘 활용하면 화이트 인테리어의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 캐주얼하면서 모던한 느낌으로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컬러는 그레이, 차콜 아이보리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블랙 컬러 개수를 조심하자

깔끔한 느낌의 화이트 거실에 면적이 넓은 커튼과 소파의 컬러를 그레이로 선택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더하고 있습니다. TV 장식장 등 가구는 흰색으로 배치하고 블랙 컬러를 제한함으로써 공간이 무거워지는 것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모노톤 인테리어의 특징 "소재"

실버

세련된 인테리어의 비결엔 소품이나 소재의 배치에도 특징이 있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를 꾸밀 때 인테리어 소품들은 매우 많은데 사진처럼 거울이나 스테인리스 같이 실버 소재를 이용하면 특유의 반짝임과 더불어 훨씬 세련미가 높아집니다.

 

 

콘크리트

조금 투박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 겐 콘크리트 소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유리

요즘에는 유리 소재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죠. 특히나 조명처럼 빛나는 제품은 단조로워지기 쉬운 화이트 인테리어에 큰 변화를 주므로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화이트 인테리어 사례

거실

내추럴한 바닥에 흰색 소재들의 소품과 벽지를 사용하여 편안한 느낌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얀색으로 인해 휑해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회색과 검은색을 통해 채워주고 있는데요 중앙의 큰 소파를 회색으로 배치하여 밸런스를 맞춘 게 하나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얀 공간의 여백이 많아 검은색 소품들이 더 강조되는 거 같네요.

 

 

다이닝

고급스러움과 차분한 분위기가 있는 다이닝 공간은 바닥과 다이닝 주변을 검은색으로 맞춘 모습입니다. 블랙 컬러만 사용하면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지만 다크 브라운을 함께 사용하여 무게감을 커한 모습이네요. 또한 하얀 블라인드를 사용하여 공간에 가벼움을 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얀 타일이 인상적인 다이닝 공간이네요.

 

 

화이트, 블랙, 그레이 컬러를 적절히 조합하여 예쁜 다이닝 공간이 만들어졌네요.

 

 

침실

전체적으로 밝은 화이트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는데 이불 커버를 회색으로 하여 부드러운 느낌이 감돕니다.

 

 

쿠션 무늬와 다크 그레이의 커버가 사용된 침실인데 이불이 푸른빛이 감도는 회색을 사용하여 청결감이 더해졌네요.

 

 

화이트 인테리어를 할 때는 블랙의 배분을 잘 생각하여 꾸미는 게 좋은데 흰색과 검은색을 얼마나 배치하느냐에 따라 인상이 확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