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애완견을 키우는 분들을 위한 가구배치 아이디어

반응형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에겐 강아지는 가족과도 같기 때문에 편안하고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마음이 클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의 행동을 고려한 가구 배치와 애완동물에게 편안한 인테리어가 중요할 텐데요 이번엔 강아지도 주인도 기분 좋아질 인테리어와 가구 배치 아이디어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와 함께 사는 공간배치 <거실>

러그를 추천!

강아지를 키울 때는 러그를 깔아 두는 것을 추천하는데 개 전용 공간을 만들 경우에는 쿠션이나 애완동물용 침대를 배치하면 좋아요.

 

 

낮은 소파를 놓기

높이가 낮은 소파를 배치하여 강아지가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어요. 또한 낮은 소파는 압박감이 없고 방이 넓어 보여 좁은 집에서도 추천하고 싶네요.

 

 

가구를 줄여 공간을 확보하자

거실에 가구를 줄여 공간을 확보하면 아무래도 물건에 부딪치는 경우가 줄어들 텐데요 동선을 위해 가급적이면 가구는 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파 위 담요나 쿠션

인테리어 때문에 러그를 깔지 않는 분이라면 소파에 쿠션이나 담요 등을 배치하는 것을 추천해요.

 

 

개와 함께 사는 공간배치 <케이지>

바닥과 비슷한 컬러

바닥과 비슷한 컬러로 케이지를 선택하여 세련된 통일감을 주었어요.

 

 

계단 아래 안락한 공간

집안에서 강아지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케이지 배치입니다.

 

 

거실 모서리에

외출 시 강아지를 케이지에 두는 경우엔 거실의 구석에 케이지를 배치하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벽과 같은 컬러로 케이지를 선택해 보세요.

 

 

조용한 공간에

평소에는 거실에 있지만 잘 땐 케이지에 있는 스타일이라면 사람의 동선에 방해하지 않는 조용한 공간에 케이지를 배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개와 함께 사는 공간배치 <침실>

침실에 강아지 침대

침실에 강아지 침대를 배치하면 잘 때도 함께 보낼 수 있어 좋아요. 또한 강아지 침대를 침대 프레임과 같은 컬러로 맞추면 침구와 같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답니다.

 

 

침대 발판

닥스훈트 같이 다리가 짧은 견종은 침대에 오르는 것이 힘드니 이런 침대 발판을 놓는 것도 좋아요.

 

 

개와 함께 사는 공간배치 <기타>

강아지 전용 공간

현관문이 달린 강아지 전용 공간을 주인이 DIY 한 작품이라네요.

 

 

티피 텐트

애완동물 용 티피 텐트를 거실과 주방 사이에 배치한 모습이네요. 

 

 

일광욕할 수 있는 공간

집에서 키우더라도 밖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면 강아지의 건강에도 좋아요. 창문 가까이에 러그나 쿠션을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