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예쁜 집 만드는 인테리어 포인트와 사례

반응형

이번에는 인테리어를 할 때 포인트를 주는 방법과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어떤 느낌과 포인트가 잘 맞는지 보면서 재밌게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쁜 집 만드는 인테리어 포인트

화이트, 그레이, 브라운을 기본

예쁜 인테리어를 만들기 위해 컬러는 3가지 정도만 사용하면 좋은데 화이트와 그레이, 브라운 등 차분한 컬러의 조합이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가 기본이라면 어떤 가구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분들이나 아이를 키우는 가정 등 다양한 분들에게 잘 어울리므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구의 선택!

집을 좀 더 세련되게 꾸미고 싶다면 가구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일감을 중요시한다면 모던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곡선적인 가구와 자연 소재의 가구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인더스트리얼 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다리가 아이언인 가구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벽지나 커튼은 심플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는 심플한 벽지와 커튼이 잘 어울립니다. 무채색이 기본이라면 인테리어 포인트도 컬러가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커튼이나 벽지, 가구 컬러 등을 통일시켜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건은 최대한 올려놓지 않기

물건을 최대한 올려놓지 않으면 가구와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하여 집을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소품 등을 올려놓는 선반이나 물건을 꾸미는 장소도 한 곳으로 정해 놓으면 오히려 깔끔해 보입니다.

 

 

조명은 필수!

집에 조명을 설치하면 더 예쁘고 세련돼 보이기 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조명을 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명을 사용하여 집을 예쁘게 꾸며보세요.

 

728x90

 

인테리어 사례

심플 모던한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하여 부드러운 분위기로 집을 꾸민 스타일입니다. 곡선적인 가구를 배치하고 벽지나 커튼은 그레이 컬러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던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바닥재, 창호, 가구 등을 어두운 컬러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기본 컬러를 화이트로 하여 엔틱 한 가구와 소품들로 집을 꾸민 게 특징입니다. 레트로 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릴 거 같네요.

 

 

몰딩이나 가구가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네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게 마치 리조트에 온듯한 느낌도 드네요.

 

 

바닥재 컬러에 맞춘 월넛 가구는 곡선적인 디자인을 선택하여 경쾌한 느낌이 듭니다. 포인트 컬러로는 블랙으로 하여 중후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화이트와 그레이를 베이스로 한 인테리어입니다. 가구도 무채색으로 통일하고 간접 조명을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베이지를 메인으로 한 인테리어는 단조로운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서로 다른 소재를 조합하여 이를 극복할 수 있어요.

 

 

고급스러운 다크 톤의 바닥 타일에 가죽 소파를 배치하여 고급스럽게 잘 꾸몄네요.

 

 

빈티지한 가구들을 적절히 잘 조합한 모습입니다. 낡은 듯한 다이닝에 펜던트 조명을 매달아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