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케아 칼락스 책장을 알차게 쓰는 6가지 아이디어

반응형

이케아에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칼라스 책장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물론 실용성까지 뛰어나 집안 곳곳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런 칼락스 책장을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하고 있는지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TV장

책장이라고 하지만 적당한 높이 덕분에 TV장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또한 책 대신 다양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어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만약 오픈형이라 부담스럽다면 칼락스에 맞는 박스나 바구니를 구매하여 깔끔하게 가릴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서재의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책장의 용도에 맞게 서재에서 사용한 모습입니다. 칼락스의 큰 장점을 꼽자면 아마도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인데 여기에서는 6칸짜리 책장들을 합쳐 적당한 높이로 서재를 꾸몄고 그 위에 다양한 액자들을 놓아 디스플레이 한 모습입니다.

 

 

3. 좁은 공간의 드레스룸

좁은 공간에서는 벽면을 활용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여기에서는 벽면에 칼락스를 설치하여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책장과 책장 사이를 띄워놓아 그 사이에도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여 더 알차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칼락스를 활용함으로써 넓고 세련된 분위기의 드레스룸을 만들었습니다.

 

728x90

 

4. 나만의 힐링 공간

16칸짜리 칼락스 책장을 놓고 그 앞에 편안해 보이는 1인용 소파를 놓아 아늑한 휴식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이곳에서 좋아하는 책을 읽으며 안락하게 쉴 수 있을 거 같네요.

 

 

5. 현관 수납장

칼락스 책장은 다양한 크기가 있어 좁은 현관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발장이 부족하다면 신발을 수납하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도 있고, 외출 용품들을 수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만약 현관 공간이 넓다면 한 줄짜리 칼락스를 이용하여 벤치처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파티션

칼락스로 파티션을 하여 아이가 따로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든 모습입니다. 책장에는 아이 장난감이나 용품들을 수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할 거 같습니다.

 

.

위에서는 아이를 위한 공간으로 파티션을 하였지만 원룸 같은 곳에서 파티션을 통해 침실과 거실을 분리하면 더 아늑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