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북유럽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과 연출 팁

반응형

북유럽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편리한 느낌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북유럽 인테리어를 할 때 빠질 수 없는 물건이나 아이디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따뜻하고 아늑한 북유럽의 생활을 우리 집에서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기분 좋은 북유럽 인테리어에 빠뜨릴 수 없는 아이템

1. 원목 가구

북유럽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것이 특징인데 따뜻한 원목 가구는 북유럽에서 빠뜨릴 수 없는 존재입니다. 

 

 

식탁, 의자, 소파 등의 원목은 북유럽 가정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가구를 놓기만 해도 북유럽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북유럽 인테리어서 자주 볼 수 있는 1인용 소파도 자주 볼 수 있는 가구 중 하나입니다.

 

 

2. 흰색을 베이스로 포인트 컬러

북유럽에서는 흰색을 베이스로 한 인테리어가 많은데 식물의 녹색, 꽃의 화려한 컬러나 원단의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북유럽 인테리어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얀 방에 파란 소파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만약 가구로 포인트를 주기 싫다면 쿠션이나 커튼 등으로 대체하여도 좋습니다.

 

 

거실뿐만 아니라 주방도 화이트로 꾸며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3. 조명

북유럽의 겨울은 혹독하고 어두워 조명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따뜻하고 차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부드러운 빛으로 빛과 어둠의 대비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방 전체를 밝혀주는 형광등은 잘 사용하지 않고 펜던트 조명과 스탠드 조명으로 아늑하고 따뜻하게 연출합니다.

 

 

4. 부드럽게 비추는 촛불

어둡고 긴 겨울에 촛불을 자주 켜는데 촛불의 불빛은 피로를 풀어주고 편안하고 기분 좋은 공간으로 연출합니다.

 

 

촛불을 켜지 않더라도 촛대와 함께 놓는 것만으로도 북유럽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728x90

 

5. 관엽 식물이나 꽃

자연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북유럽에서는 관엽 식물이나 꽃이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그래서 창가나 테이블에 꼭 놓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또한 플라워 베이스는 인테리어에도 많이 사용해 선반이나 찬장에 많이 장식하는 편입니다.

 

 

6. 소파에 쿠션과 담요

소파에 쿠션과 담요도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담요는 소파에 깔거나 코너에 올려놔 조금 쌀쌀함을 느낄 때 살짝 걸치는 등 실용적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야외 테라스에서도 쿠션과 담요는 필수인 거 같습니다.

 

 

7. 예술품

예술품을 걸어두는 것도 북유럽 인테리어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다른 것을 조합하거나 장식 방법을 바꿔가면서 공간을 꾸미면 더 예쁘게 꾸밀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예술품을 찾았으면 통일감을 내고 장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밝은 컬러의 예술품을 검은 테두리의 액자로 통일하여 깔끔하게 연출하였습니다.

 

 

8. 식기

식기도 중요한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인데 테이블 세팅이 예쁘게 되어 있으면 그날의 분위기도 더 즐거워지기 때문이죠.

 

 

9. 수납 바구니

수납 바구니를 이용하여 물건을 숨겨 생활감을 숨기고 있는데 아이방에 바구니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고 아늑하게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