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베란다를 알차게 활용하고 있는 인테리어 사례

반응형

우리나라 아파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베란다는 다용도실이나 세탁 건조, 식물을 키우는 장소로 사용하고 있거나 베란다를 확장하여 집을 보다 넓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하지만 조금만 달리 생각해보면 베란다도 또 하나의 공간이기 때문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느낌은 완전히 달라질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베란다를 알차게 활용하고 있는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베란다를 알차게 활용하고 있는 인테리어 사례

1. 햇살 좋은 힐링 공간

작은 아파트나 빌라에서는 베란다를 확장하여 더 넓게 사용하는 게 정설인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작은 휴식 공간을 만들어 지친 몸을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푹신한 의자와 작은 테이블만 배치하여도 훌륭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2. 나만의 아지트

집에 나만의 공간이 있다는 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베란다는 매우 적절한 장소일 수 있는데 베란다가 좁더라도 공간에 맞는 벤치를 배치한다면 더 아늑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서는 벤치 위에 쿠션과 작은 화분 놓고, 벽면엔 작은 선반을 설치하여 좋아하는 책을 읽는 장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3. 작은 정원

식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나만의 정원을 가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에서 처럼 베란다에 화분만 놓는 것이 아니라 데크와 자갈을 깔고 벤치도 놓아 마치 공원에 온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4. 홈 오피스

집에서 업무를 많이 보는 사람이라면 방이 아닌 베란다를 개조하여 마치 다른 장소에 온듯한 느낌을 주면 어떨까요? 베란다를 마치 하나의 작은 사무실처럼 꾸며 집중력도 높이고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하였습니다.

 

728x90

 

5. 서재 공간

베란다에 원목 평상을 놓고, 나머지 공간을 자갈로 채워 편안한 서재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얼핏 보아서는 베란다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예쁘게 꾸몄는데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런 공간이 있다면 집에 있는 시간이 너무나 즐거울 거 같습니다.

 

 

6. 홈 카페

높은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쉽고 훌륭한 홈 카페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커피나 차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도전해볼 만한 인테리어인 거 같습니다. 꼭 커피가 아니더라도 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퇴근 후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홈 바로도 활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7. 침실과 이어진 확장공간

일반적으로 베란다를 확장한다고 하면 거실을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 확장하지만 이곳에서는 침실에 있는 베란다를 확장하여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확장한 베란다에선 단을 쌓아 또 다른 분위기로 침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