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공간을 교묘하게 사용하는 스킵 플로어

반응형

한정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면적을 늘릴 수 있는 방법으로 스킵 플로어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기능은 물론 공간을 매력적으로 사용하 수 있는 스킵 플로어를 한번 구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킵 플로어란?

스킵 플로어는 계단과 계단의 중간에 만드는 공간으로 일반적으로 복층에서 효율적으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처럼 벽으로 폐쇄된 공간이 아닌 비교적 개방적인 공간인 경우가 많아, 답답하지 않은 개방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킵 플로어는 계단 아랫 공간을 사용한다는 게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여기에서는 아이가 놀 수 있는 작은 놀이터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킵 플로어의 장점?

작은 힐링공간

스킵 플로어에 안락한 의자와 풋 스툴을 배치하여 좋아하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작은 힐링 공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방적인 공간

스킵 플로어의 큰 매력 중 하나는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 실제 크기보다 시각적으로 넓게 보이기 때문이죠.

 

 

가족과 함께 있을 수 있는 공간

스킵 플로어는 벽으로 막혀있지 않아 다른 공간에 있어도 가족과 함께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간의 활용

독특한 모양의 구조 때문에 죽은 공간이 생기더라도 이런 식으로 스킵 플로어를 만들면, 수납공간도 만들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예쁜 인테리어

스킵 플로어는 꼭 계단에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작은 단을 쌓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공간이 있는 것만으로도 새롭고 예쁜 인테리어가 만들어집니다.

 

728x90

 

어떤 공간으로? 추천 스킵 플로어!

스킵 플로어 공간에 선반을 설치하니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만들어졌습니다.

 

 

좋아하는 가구를 배치하여 작은 휴식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작은 단을 쌓아 같은 공간이지만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은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서도 선반을 설치해 스킵 플로어에 책상을 만들었는데 정면으로 보이는 창문으로 밖의 풍경을 볼 수 있어 좋네요.

 

 

마치 도서관에서 볼 수 있을법한 분위기입니다.

 

 

거실이 넓다면 주방 공간과 거실을 스킵 플로어로 분리하는 것도 멋질 거 같습니다.

 

 

단을 쌓았을 뿐인데 매우 세련돼 보입니다.

 

 

조금은 커다란 스킵플로어 아래 아이들의 작은 비밀기지 같은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