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작은방 가구배치

반응형

원룸같이 좁은 공간에서는 가구 배치가 관건이죠! 군더더기 없는 위치에 배치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보여주려면 약간의 포인트가 필요한데요 이번에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작은방 가구 배치의 패턴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문과 평행으로 침대를 배치하기

직사각형의 원룸에서 창가에 침대를 배치하고 1인용 소파와 미니 테이블도 배치한 모습입니다. 아침에 침대에서 햇살을 맞이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괜찮은 배치인 거 같아요.

 

 

침대를 벽에

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침대와 수납 가구를 벽에 배치해 베란다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구 배치입니다.

 

 

수납장을 침대 옆에

수납장을 벽이 아니라 침대에 붙인 아이디어인데 이 덕분에 수면 공간이 또 다른 독립공간처럼 느껴집니다.

 

 

파티션을 사용한 패턴

선반으로 파티션

침대와 소파 사이에 선반을 배치하여 각각의 장소를 구분한 스타일이지만 선반에 뒷면이 없어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구로 파티션

데스크의 방향을 창문 쪽으로 배치하여 침실 공간과 업무 공간을 파티션 한 아이디어입니다.

 

728x90

 

귀여운 다이닝 공간

귀여운 다이닝 공간을 만들어 식사 및 커피를 마시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구의 높이와 컬러를 통일

수납 가구의 높이와 컬러를 통일시키면 깔끔해 보일뿐만 아니라 방 전체가 정리 정돈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인테리어의 기본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인테리어 초보자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포인트입니다.

 

 

가구를 낮게 하면 방이 넓어 보인다.

바닥과 가까운 가구가 많을수록 천장 높이가 높아지기 때문에 공간이 넓어 보이게 됩니다.

 

 

벽을 이용한 레이아웃

벽을 이용하여 선반을 달고 벽 장식으로 자신만의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도 좋습니다. 전세나 월세 같은 경우 벽에 구멍을 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최근에는 벽지에 핀을 꽂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가구 라인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하든 간에 높이를 통일시킨 가구를 벽 라인에 맞춘다면 좁은 방이 훨씬 더 깔끔하고 일관성 되게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