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도서관과 같은 거실 책장 인테리어

반응형

책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상상해 보았을 책장 인테리어! 책에 둘러싸인 집을 보는 것만으로도 삶이 풍요로워지는 거 같습니다. 이런 책이 평소 자주 보내는 거실에 있다면 기분도 좋아질 텐데요 한쪽 벽면이나 문과 창틀에 맞춘 책장 등 인테리어 취향에 맞춘 거실 책장 인테리어를 준비해보았으니 재밌게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흰색 책장의 북유럽 인테리어

다채로운 책이 많은 사람이라면 흰색 책장을 추천합니다. 북유럽 인테리어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합으로 흰색 책장과 화려한 책의 조합은 너무 잘 어울리죠. 전통적인 북유럽 인테리어나 모던한 북유럽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것이 흰색 책장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 공간 같은 책장 인테리어

책장 후면이 블랙이라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느낌을 주고 있고 책장 앞에 1인용 소파를 배치하여 마치 라운지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책장 인테리어입니다. 어두운 컬러의 책장이 흰색 가구와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책장과 벽의 색상을 맞춰 통일감을 준

책장과 벽 컬러를 같은 계열로 하여 통일감을 주고 조명을 통해 화려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벽과 책장 컬러를 통일시키면 책장의 존재감이 더욱 높아집니다.

 

 

또한 책장과 벽의 컬러라 같기 때문에 책을 통해 다채로운 디스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구와의 통일감

여기에서는 벽이 아닌 다른 가구와 컬러를 통일시킨 모습입니다.

 

 

책장에 몰딩

좀 더 개성적이고 해외 느낌을 주고 싶다면 책장에 몰딩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생활에 녹아내린 책장 인테리어

여기 사례는 책장이 주역이라기보다는 인테리어 전체를 돋보이게 해주는 거 같습니다. 가구와 잘 어울리 거 같은 밝은 나뭇결과 심플한 디자인이 이곳과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박스 타입의 책장

박스 타입의 책장을 직선으로 배치하면 깔끔하게 공간을 보일 수 있습니다. 모던한 가구와 조합도 좋고, 옆으로 퍼지는 느낌 때문에 방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728x90

 

책장에 사다리를 더하다

도서관에서 볼 수 있는 책장 사다리입니다. 약간 중후한 감이 있는 책장 디자인과 조합이 좋을 거 같네요.

 

 

사다리도 아이언이나 원목 등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로프트 라이브러리

비밀 기지 같은 라이브러리 공간인데 로프트라는 특수함 덕분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습니다. 

 

 

인더스트리얼 책장

오래된 물건들과 함께 책을 수납하여 인더스트리얼 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선반도 두꺼운 것을 선택한 것이 센스가 좋네요.

 

 

위층까지 뻗은 존재감

복층으로 이루어진 집인데 높은 층고까지 전부 책장으로 꾸며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벽걸이형 책장

벽걸이형 책장으로 압박감을 주지 않고 깔끔하게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데 책장의 뒷면을 붙이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깔끔한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싶을 때 따라 해보고 싶네요.

 

 

거실에서 보이는 복도에 책장

이곳은 복도에 마련된 책장입니다. 거실에 책장을 둘 필요 없이 복도에 배치하는 것으로도 그 존재감을 충분한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