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여름 맞이 시원한 침실 만들기 여름 침실 인테리어

반응형

매년 해가 지나면서 여름은 더욱더 일찍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봄과 가을이 짧아지는 이상 기온 현상으로 여름이 길어지고 있는데요 길어지는 만큼 인테리어 유지기간도 길어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유행타지 않으며 시원한 느낌의 라탄과 어울리는 3가지 인테리어 팁을 소개합니다.

 

 

여름 맞이 시원한 침실 만들기

라탄 린넨 소재의 활용

라탄은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야자과의 덩쿨식물로 통기성을 지녔으며 시각적으로도 시원하며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데 탁월한 소재입니다.

 

린넨 또한 통기성이 좋고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역활을 하여 침구나 커튼 등에 많이 사용되며 습한 여름 날씨에 피부에 닿을때에도 끈적거림 없이 시원한 통기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탄과 린넨은 자연소재로 네츄럴 컬러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탄소재의 벽장식, 조명과 침대헤드 등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러그에도 직조가 시원한 소재를 도입하여 발을 닿았을때 시원한 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 넓게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세련된 블랙 포인트 추가

라탄 인테리어에 블랙색상의 포인트를 둔다면 좀 더 세련되고 간결해보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728x90

 

블랙 포인트는 주로 쿠션과 배딩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로피컬 패턴

TROPICAL 뜻 : 열대적, 열렬한, 정열적인

열대지방에서 처음 시작된 스타일로 열대지방의 민속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더운 날씨에 사용된 직조로 짜인 얇고 가벼운 천 등으로 인테리어 데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트로피컬의 패턴은 열대 지방의 자연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보기만해도 시원한 느낌을 풍깁니다.

 

 

 

 

 

옐로우 또는 머스타드

옐로우 컬러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자연소재와 궁합이 좋으며 같은 계열의 느낌이기에 같이 데코했을때 차분하고 네츄럴한 모습이 어울립니다.

 

옐로우 또한 배딩의 쿠션과 이불에서 포인트를 주어 화사한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불쾌지수가 높고 습한 여름철에 시원하고 청량하게 침실을 연출하여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도와 산뜻하고 쾌적한 여름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