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벽장식을 활용한 침실인테리어 10가지 아이디어

반응형

평범하고 지루한 침실에 싫증을 느꼈다면 포인트 벽으로 공간에 생기를 더해보면 어떨까? 포인트 벽은 어떤 방이든 순식간에 변화시키는 힘이 있고, 침실에서는 개성과 아늑함을 더할 수 있다. 장식용 거울, 벽화, 포인트 벽 장식 등 아이디어들을 무궁무진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벽장식을 활용한 침실 인테리어 10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 아이디어가 여러분들에겐 다양한 영감을 얻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벽장식을 활용한 침실인테리어 10가지 아이디어

1. 벽화

벽화는 침실에 대담한 표현을 추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벽화를 사용하면 평범한 벽을 아름다운 예술 작품으로 쉽게 바꿀 수 있는데 풍경 또는 추상적인 디자인을 원하는지 여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이 있다. 벽화는 개인 스타일과 색 구성표에 맞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방에 초점을 맞추고 독특하고 개인적인 느낌을 줄 것이다.

 

 

2. 패턴 벽지를 가구 또는 컬러와 일치

패턴 벽지는 침실에 세련미와 장난기를 더할 수 있다. 가구 또는 색 구성표를 보완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방에 응집력 있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선택할 수 있는 패턴이 많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과 미적 감각에 맞는 패턴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꽃무늬, 기하학적 무늬 또는 줄무늬를 선택하든 패턴이 있는 벽지는 포인트 벽에 깊이와 질감을 더하는 좋은 방법이다.

 

 

3. 스프레이 페인트 벽 데칼.

벽 데칼은 포인트 벽에 개성을 더하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프레이 페인트 데칼을 사용하면 자신의 스타일과 관심사를 반영하는 독특한 디자인을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다양한 색상과 패턴 중에서 선택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벽을 만들어보자. 또한 스프레이 페인트 데칼은 언제든 제거할 수 있어 벽을 손상시키지 않고 원할 때마다 변경할 수 있다.

 

 

4. 스텐실로 가짜 벽지

스텐실은 악센트 벽에 인조 벽지 모양을 만드는 재미있고 창의적인 방법이다. 스텐실을 사용하면 전통적인 벽지를 모방한 복잡한 패턴과 디자인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보헤미안, 모던, 클래식 등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독특한 벽 디자인을 만드는 재미를 느껴보자. 또한 스텐실링은 전통적인 벽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방에 개인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5. 벽 디자인에 그라우트

그라우트는 포인트 벽에 질감과 흥미를 더하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하학적 패턴을 만들고 싶든 더 유기적인 디자인을 만들고 싶든 그라우트는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으며 그라우트로 방에서 눈에 띄는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벽 디자인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그라우트는 시간이 지나도 벗겨지거나 색이 바래지 않는 내구성이 있고 오래 지속되는 재료다.

 

728x90

 

6. 방 벽에 장식용 거울이나 기타 물건

장식용 거울과 물건은 악센트 벽에 입체감과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빈티지 제품을 선호하든 현대적인 디자인을 선호하든 자신의 스타일과 미학에 맞는 다양한 거울과 물건을 찾아보자. 또한 거울은 빛을 반사하고 방에 착시 현상을 일으켜 더 크고 밝은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장식용 물건으로 포인트 벽에 개성과 매력을 더해 개인 스타일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다.

 

 

7. 단일 패턴으로 벽지 테두리 만들기

방 전체에 단일 패턴으로 패턴이 있는 벽지 테두리를 만들어보자. 패턴이 있는 벽지 테두리는 포인트 벽에 팝적인 색상과 패턴을 추가하는 좋은 방법이다. 테두리를 사용하면 포인트 벽과 방의 나머지 부분을 함께 묶어 방 전체에 응집력 있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대담한 그래픽 인쇄 또는 더 미묘한 디자인이든 상관없이 색 구성표와 스타일에 맞는 테두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테두리는 침실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8. 벽 모서리를 꾸미자

침실에 흥미를 더하는 또 다른 방법은 모서리를 꾸미는 것이다. 장식용 물건, 액자 또는 패브릭을 사용하여 종종 무시되는 공간에 독특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작은 장식적인 터치를 추가하면 침실의 전체 디자인에 응집력 있는 느낌을 주고 공간을 더욱 완성된 느낌으로 만들 수 있다.

벽 모서리를 장식할 아이템을 고를 때는 침실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고려하자. 현대적인 룩을 위해서는 기하학적 모양이나 깨끗한 선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보다 전통적인 느낌을 나타내고 싶다면 화려한 액자나 장식용 화병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벽 모서리에 장식 요소를 통합하는 것은 침실에 개성을 더하는 간단한 방법인데 대담함을 선택하든 절제를 유지하든, 이 디자인 요소는 공간에서 눈에 띄는 기능이 될 것이다..

 

 

9. 침대로 포인트

침대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침실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시각적으로 멋진 방법이다. 단순하지만 임팩트 있는 문장이 될 수도 있고 방의 나머지 장식과 연결되는 더 정교한 디자인이 될 수도 있다. 독특한 질감, 색상 또는 소재의 헤드보드는 벽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예술품, 벽 촛대 또는 질감이 있는 벽타일과 같은 주변 장식 요소로 보완될 수 있습니다. 그 효과는 집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아늑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보여다.

 

 

10. 가구대신 식물을 채워보자.

침실에 생명을 불어넣을 자연스럽고 유기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식물을 채워보자. 다양한 식물, 꽃, 다육식물로 채워진 벽은 공간을 진정시키고 활력을 주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것은 전통적인 벽 예술을 사용하지 않고 방에 팝 컬러를 추가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이다. 식물과 꽃은 시각적인 흥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공기질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분위기를 향상한다. 매달린 식물을 선호하든, 화분 또는 둘의 혼합으로 채워진 벽을 선호하든 식물로 채워진 벽은 모든 침실에 아름답고 기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