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전셋집 욕실을 꾸미는 7가지 아이디어

반응형

임대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 자신의 공간처럼 느끼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욕실은 집의 필수적인 부분일 뿐만 아니라 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간 하나이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시작하기에 좋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대 아파트 욕실을 아름답고 기능적이며 편안한 공간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아이디어를 준비해 보았다.

 

전셋집 욕실을 꾸미는 7가지 아이디어

1 비닐 바닥재 깔기

비닐 바닥재는 견목이나 석재와 같은 천연 소재의 외관을 모방한 경제적인 선택이지만 내구성이 더 뛰어나고 유지 관리가 더 쉽다. 그리고 방수 기능이 있어 욕실 같이 습기가 많은 장소에 적합하다. 비닐 바닥재 설치는 DIY 프로젝트로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수행하는 것이 좋으며 맞물리는 널빤지와 타일을 사용하면 필요한 경우 쉽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다.

비닐 바닥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유지 보수가 적다는 것이다. 다른 바닥 옵션과 달리 밀봉, 얼룩 또는 광택이 필요하지 않으며 긁힘, 찌그러짐 및 퇴색에 강하다. 반면, 비닐 바닥재의 단점 중 일부는 발밑이 따뜻하지 않고 무거운 물체를 떨어뜨리면 찌그러지거나 긁히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바닥재와 유사하게 디자인되더라도 자연미나 시각적인 재미가 떨어질 수 있다.

전반적으로, 비닐 바닥재는 장기적인 약정이나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욕실의 모습을 개선하려는 임차인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2. 조명 개선

좋은 조명은 모든 욕실에서 중요하지만 특히 임대 아파트에서 중요하다. 조명 기구를 업데이트하거나 조명을 추가한다거나 디머 스위치를 사용하면 공간의 모양과 느낌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조명이 밝은 욕실은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더욱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준다. 또한 좋은 조명은 안전을 향상하고 욕실을 사용할 때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고 적절한 조명을 제공하는 고품질 조명 기구에 투자해 보자. 만약 세련되고 기능적인 욕실을 만들고 싶다면 모던한 느낌을 최우선으로 고려해도 좋은 방법이다.

 

 

3. 거울을 바꾸다.

거울은 모든 욕실의 핵심 요소로 기능적 및 미적 목적을 모두 제공한다. 욕실 거울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변경을 고려해 볼 텐데 은은한 프레임이 있는 스타일리시한 원형 거울로 교체하면 산뜻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공간감과 채광을 높일 수 있다. 거울을 교체할 수 없는 경우 프레임을 제거하거나 DIY를 통해 거울을 바꿔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접근 방식에 관계없이 욕실 거울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임대 공간의 외관을 향상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므로 꼭 도전해 보자.

 

728x90

 

4. 스토리지 추가

공간을 최대화하고 욕실을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는 또 다른 방법은 벽걸이형 또는 변기 위 수납유닛을 활용하는 것이다. 다양한 스타일과 소재로 제공되므로 욕실의 전체적인 모습에 맞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수건, 세면도구 및 기타 욕실 필수품을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귀중한 카운터와 바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실용적인 이점 외에도 욕실에 수납공간을 추가하면 전체적인 외관도 개선할 수 있다. 매끄럽고 스타일리시한 장치는 응집력 있는 모양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바구니와 쓰레기통은 질감과 흥미를 더해준다.

욕실 수납 설루션을 선택할 때 사용 가능한 공간의 크기와 보관해야 하는 품목의 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벽 공간이 제한적이라면 변기 위 수납장을 사용하거나 플로팅 선반 설치를 고려해 보자. 욕실이 더 큰 경우 전체 길이의 벽걸이 수납장이나 스탠딩 선반유닛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임대 욕실에 기능적인 수납 설루션을 통합하면 욕실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에 맞는 기능적이고 정리된 공간이 될 수 있다.

 

 

5. 샤워커튼

샤워 커튼은 욕실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액세서리 중 하나이며 공간의 전체적인 모습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고 색상과 개성을 더하며 샤워 공간을 깨끗하고 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샤워 스크린이 없는 경우 쉽게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는 샤워 커튼이 훌륭한 대안이 되어준다. 커튼은 전체 샤워 공간을 덮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욕실에서 물을 차단하는 장벽을 만들어준다. 이것은 해당 지역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곰팡이 및 흰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샤워 커튼은 욕실에 컬러를 더할 수 있는 저렴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과 패턴으로 욕실 장식을 보완하는 커튼을 찾아보자. 새로운 샤워 커튼은 공간을 환하게 만들어 더 매력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만들어 줄 것이다. 기능적 이점 외에도 샤워 커튼은 욕실을 개인화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대담하고 그래픽적인 패턴, 클래식한 단색 또는 미묘한 프린트를 선택하든 샤워 커튼은 개인의 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반적으로 샤워 커튼은 임대 욕실을 업데이트하고 향상하는데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이다. 컬러를 추가하거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거나 욕실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샤워 커튼이 훌륭한 설루션이 될 수 있다.

 

 

6. 그림 걸어보기

욕실에 그림을 걸면 공간에 개인적인 느낌을 더하고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사진, 포스터 또는 인쇄물을 추가하면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벽 장식을 만들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선택한 그림이 개인 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하는 경우 특히 그렇다.

그러나 아무 그림이나 되는 것은 아니다. 선택한 그림은 욕실과 그 크기에 적합해야 하는데 작은 욕실은 서로를 보완하는 큰 그림 또는 여러 개의 작은 그림이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욕실은 그림에 혹독한 환경이 될 수 있으므로 욕실의 습기와 습기를 견딜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욕실 거울 주위에 액자를 추가하는 것도 고려해 보자. 이렇게 하면 거울이 기능적인 아이템이 아니라 장식적인 요소처럼 느껴진다. 벽에 그림이나 예술 작품을 걸거나 그림 선반을 사용하거나 둘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임대 욕실에 사진을 삽입하는 것은 공간에 스타일과 개성을 더하는 쉽고 저렴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약간의 창의력을 발휘하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욕실을 만들 수 있게 된다.

 

 

7. 식물을 위한 공간

임대 욕실에 식물을 배치하면 공간에 생기와 색상을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 정화 및 스트레스 감소와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바닥 공간이 제한적이라면 천장에 식물을 걸거나 벽에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보자.

다육식물과 같은 식물은 흙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욕실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또한 식물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선반이나 화분을 설치하면 녹지를 위한 지정된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식물은 욕실의 미학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더 차분하고 평화로운 환경을 조성하지만 욕실의 습도 수준과 자연 채광 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는 유지 관리가 적은 식물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