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보헤미안 침실 꾸미는 방법

반응형

보헤미안 스타일로 침실을 꾸미는 방법은 인터넷에도 많이 나와있지 않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예쁘고 현대적인 보헤미안 침실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사진들을 구경해보려고 한다. 보통은 장식품들로 인테리어를 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어떻게 꾸몄는지 한번 알아보자.

 

 

벽 컬러

보헤미안 스타일에는 딱히 규칙은 없지만 모던한 보헤미안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하얀 벽을 추천한다. 특히 자연광이 많은 경우 원목과 같이 조합되면 따뜻한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침대

침실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침대다. 그래서 침대를 고르기 위한 몇 가지 TIP을 살펴보겠다.

 

나무와 등나무로 만든 천연 소재는 보헤미안 데코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들 소재로 만든 침대에 손이 닿는다면 금상첨화다. 굽은 등나무 또는 조각된 나무, 밝은 색상의 단단한 나무 프레임과 같은 유기적인 모양을 찾아보자.

골동품, 빈티지 황동 침대 프레임도 멋지게 보헤미안 스타일로 보일 수 있다.

로우 프로파일 침대와 플랫폼 침대는 보헤미안 침실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바닥에 바로 놓여 있는 침대도 드문 일이 아니다.

 

캐노피 침대는 천을 드리우고, 식물을 걸고, 꼬마전구를 묶는 데 완벽한 구조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다.

 

만약 DIY를 원한다면 위 사진처럼 팔레트를 이용해 침대 플랫폼을 사용할 수 도 있다. 팔레트 위에 인조 모피를 덮어두어 한결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든다.

 

728x90

 

침구

보헤미안 침구의 가장 중요한 점은 완벽해 보이지 않아야 한다는 점에서 지나치게 까다롭게 고르지 않아도 된다. 

 

질감을 살리고 러플과 주름이 잡힌 이불 커버와 시냇물 퀼트를 찾아보고 벨벳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한다면 매력적인 침실이 될 것이다.

 

 

러그는 필수!

러그는 침실에서 아늑한 보헤미안 느낌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어떤 스타일 러그가 보헤미안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지 모르겠다면 페르시아 or 모로코 러그로 시작해 보자.

 

더 나아가 러그로 레이어링을 한다면 보헤미안 침실의 퀄리티도 높아질 수 있다.

 

 

벽장식

보헤미안 침실에서 벽 장식을 빠뜨릴 수 없다. 벽장식은 액자를 통해 가장 무난하면서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식물 또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구조라면 관엽식물이 아닌 스투키 같은 식물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만약 이도 여의치 않다면 인조 식물도 한번 고려해 보자.

 

 

조명

직조 혹은 등나무 펜던트 조명은 침실을 더 멋지고 따뜻하게 보여준다. 침대 옆 협탁에 조명을 놓는 경우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데 이럴 땐 벽에 부착되는 촛대를 활용해보자 훨씬 더 공간이 넓어지고 환상적인 침실이 만들어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