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좁은 집을 넓게 느끼게해주는 인테리어 TIP 8가지

반응형

혼자 사는 좁은 집에서도 편안하고 넓게 느껴지게 하는 인테리어 기법이 있는데요 색체, 가구 배치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춰 집을 꾸민다면 너무 좋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정리정돈은 필수이며, 콤팩트 한 수납까지 더해진다면 기분 좋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좁은 집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둘러싸여 미니멀한 생활을 쉽게 해 준다는 장점도 있지만 물건수가 줄어든다고 하여 집이 넓어 보인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방의 구석구석까지 빛이 닿는 여백과 간격 확보, 시각 효과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집을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좁은 집을 넓게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TIP

1. 기본 컬러는 화이트!

화이트 색상은 공간을 넓게 보여주는 마법의 색상입니다. 또한 높이가 있는 가구도 화이트로 통일시키면 집에 압박감이 들지 않고 흰 벽에 익숙해지는데요 여기에 목재 바닥과 같은 색의 가구를 배치하면 경계선이 드러나지 않아 방이 넓게 느껴집니다.

 

 

2. 가구는 낮은 것으로 통일!

시선을 낮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낮고 폭이 있는 가구를 선택하고 선반에 거울을 두면 공간 인식이 바뀌어 깊이가 있게 느껴진답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구의 높이가 일직선 라인이 되도록 맞추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3. 여백과 틈새를 활용하기

발아래 바닥 공간을 만들어 수납공간을 만든다면 집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코너와 벽을 활용하기

가구 배치도 장소에 따라 넓게 느끼는 포인트가 되는데요 가구를 코너에 딱 붙인다면 면적도 넓어지고 깔끔해 보이게 되죠. 또한 소파 같은 큰 가구도 발밑 공간을 잘 활용해 보세요.

 

728x90

 

5. 기능성 가구 활용

조명이나 사이트 테이블 등 이것저것 들이다 보면 집이 좁아지겠죠? 최대한 가구를 줄일 수 있도록 기능성 가구를 활용하여 집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세요

 

 

6. 주방은 항상 깨끗이 하기

거실에서 주방이 보일 경우 주방이 더럽고 난장판이라면 집이 좁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항상 주방은 정리정돈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테이블은 화이트로 통일시켜 깔끔해 보이도록 해주세요.

 

 

가전제품이나 조리도구도 적당히 간격을 두고 디스플레이를 해주면 멋지게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7. 현관은 심플하게

현관에서 거실과 주방이 집도 많을 텐데요 현관 주변에 물건을 없애 집을 넓어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시선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를 최소화해주세요. 

 

 

신발은 필요한 것만 두고 신지 않는 것은 되도록이면 꺼내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선반으로 신발장을 대신한다면 편하게 수납할 수도 있겠네요. 

 

 

실내 슬리퍼도 벽면 수납을 잘 활용하면 방이 넓어 보일 수 있는데요 눈에 띄지 않게 하고 싶다면 눈높이보다 낮게 하면 된답니다.

 

 

8. 욕실 바닥에 물건 두지 않기

좁은 욕실도 마찬가지로 바닥에 용품들을 두지 않고 벽면에 수납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품을 벽면 색상과 맞추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