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늘 부족한 겨울 옷장 수납비결

반응형

수납 장소가 적은 원룸이나 주택같은 경우에는 한정된 공간을 가지고 코트나 니트, 점퍼같이 부피가 커다란 겨울옷을 수납해야 하는데요 늘 수납장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옷을 억지로 밀어넣어 보관하는 일은 이제 일상이 된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정된 공간을 정리하는 능숙한 수납 아이디어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제 부피가 커다란 겨울옷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비법을 살펴보도고 여려분들의 집에도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입을 옷만 골라보자

옷장을 정리하기 전에 반드시해야 할 것이 바로 옷 정리 입니다. 올 시즌에 입지 않을 옷을 골라놓는 것만으로도 옷장에 공간의 여유가 생기는 것이죠. 

 

 

원단이 많이 망가진 니트라던가 엄청나게 쌓여버린 두꺼운 스타킹 및 양말부터 과감히 처분해 보세요.

 

 

봄, 여름옷은 상단에 보관하자

손이 닿지않는 높은 곳에는 내년 시즌까지 입지 않을 옷들을 수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옷장 상단에 겨울에는 입지않을 봄, 여름 옷 그리고 모자나 가방등을 수납해 보세요

 

 

상단에 배치한 수납상자가 떨어지면 위험할 수 있으니 되도로기면 손에들기 쉽고 가벼우면서 통기성좋은 종이나 헝겊 재질의 상자로 수납하면 좋을거 같네요

 

.

 

 

옷걸이를 통일시키자

사용빈도가 높은 옷은 대부분 옷장 가운데 걸어둘 텐데요 만약 옷걸이가 제각각이라면 겉보기에도 않좋을 뿐만 아니라 수납할 수 있는 양이 줄어든다는거 알고계시나요? 

 

 

행거나 옷장에 옷걸이를 통일시키면 공간이 넓어져 더 많은 옷을 수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옷걸이를 통일시켜 가지런히 보이게 하는것도 옷장 수납을 깔끔하고 예쁘게 보이게하는 비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장갑과 니트, 모자, 악세사리 등은 행거 타입의 벽 주머니를 활용하여 어수선해지지 않도록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용적인 세로 수납

옷장 하단에 공간이 남는다면 서랍장을 배치하여 죽은 공간을 활용해 보세요. 겨울 옷은 일반적으로 부피가 크기 때문에 세로로 수납하는것이 실용적입니다.

 

 

 

깊이가 깊은 벽장 활용방법? 

벽장이나 붙박이장을 사용하는 경우 깊이가 깊지만 잘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위와같이 압축봉을 사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벽장 끝에 압축봉을 설치하고 S 자 고리를 걸면 가방이나 모자등을 수납할 수 있어 겨울 아이템을 지져분해지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안쪽에 가방이나 기타 악세사리를 놓을 행거를 설치하면 지금까지 널부러져 있던 겨울 옷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수납공간이 부족하다면..

위 방법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그래도 공간이 부족하다면 올 겨울에 사용하지 않을 옷과 이불들을 압축팩을 활용하여 수납해 보세요.

 

특별한 날밖에 입지 않는 다운코트나 겨울 스포츠웨어, 부피가 큰 아우터도 압축할 수 있어 수납공간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답니다. 또한 압축팩을 행거에 걸어 보관할 수 있다면 더욱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