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색상별로 꾸며본 북유럽 인테리어

반응형

북유럽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이 좋아 언제나 인기 있는 인테리어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가구나 패브릭의 디자인들이 중요한데요 이런 점은 당장 접근하기가 힘들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색상을 기본으로 선택하여 북유럽 인테리어를 쉽게 꾸민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흰색 or 회색 같이 무채색을 기본으로 심플하게 정리하고 검은색과 유채색을 포인트로 사용하는 게 기본이니 이점 유의하셔서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화이트 계열

어떤 것을 화이트 색상으로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 경우에는 우선 벽지를 화이트 색상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채색의 자연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하면 따뜻한 느낌을 낼 수 있어 좋습니다.

 

 

 

바닥에 흰색 카페를 깔아 두고 라탄 바구니를 포인트로 준 모습이네요.

 

 

 

전체적인 색상 조합이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심플하고 따뜻한 북유럽 인테리어가 만들어졌네요.

 

 

 

북유럽의 독특한 무늬와 디자인은 인테리어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해 줍니다.

 

 

 

블랙 계열

심플하게 흰색으로 꾸며진 인테리어에 포인트 컬러를 이용하는 것도 북유럽 인테리어를 꾸미는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 계열은 흰색이나 회색과 마찬가지로 무채색이기 때문에 모던한 느낌이 잘 사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서 존재감이 좋은 소파를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집이 좀 더 세련된 보입니다.

 

 

 

흰색, 검정, 회색 등 비율을 잘 조절해가며 꾸민다면 잘 정리되고 세련된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집은 우드 바닥이 포인트가 된 모습이네요.

 

 

 

여러 다양한 곳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북유럽 스타일을 만든 모습입니다. 식탁 위에 꽃병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북유럽 디자인이 강항 쿠션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블루 계열

포인트 컬러로 유채색을 사용한다면 장소나 톤을 잘 정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파란색을 사용한다면 사진처럼 은은한 파란색을 사용해야 북유럽 풍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파를 블루 계열로 사용하고 싶다면 색상이 강렬한 것을 사용해도 좋은데 컬러의 범위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이죠. 

 

 

 

어두운 톤의 파란색은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무채색을 기반으로 하는 북유럽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벽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있네요. 기본 베이스 색상은 흰색이지만 여러 곳곳에 사용된 나무 색상들 덕분에 파란색이 포인트 컬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집을 화려하게 꾸며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