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예쁜 집을 만드는 집 꾸미기 아이디어 및 노하우

반응형

아담한 공간이나 공허한 공간을 여러분들은 어떻게 꾸며야 할까요? 좁다고 혹은 인테리어를 잘 모른다고 하는 분들을 위해 한정된 공간에서 집을 꾸미는 간단한 아이디어 및 노하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벽 장식 아이디어

심플한 액자 × 컬러 예술품

방에서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벽면은 장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고죠. 소파 뒷면에 4개의 액자를 걸어두었는데 예술품을 하나만 걸어두는 것과 여러 개를 걸어두는 것은 분위기가 크게 달라집니다. 여러 개의 예술품을 걸어둘 경우 컬러를 통일시키면 깔끔한 이미지로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액자 프레임도 블랙 & 화이트로 2개씩 맞춘 것에도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포인트 벽 × 화분 & 액자

TV가 걸려있는 포인트 벽에 식물이 그려져 있는 그림을 걸어둔 아이디어인데 어두운 회색 포인트 벽이 하얀 그림을 아름답게 빛나게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화분도 배치하여 식물을 키우는 재미도 느낄 수 있겠네요.

 

 

선반 × 커다란 액자

만약 전세나 월세집에서 살고 있어 벽에 구멍을 뚫기 부담스럽다면 선반장 위에 커다란 예술품을 놓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 한쪽 벽면을 따라, 낮은 오픈 선반이 배치되어 있는데 그 상판은 완벽한 장식 공간이죠 커다란 액자도 2개나 놓을 수 있네요.

 

 

마스킹 테이프 × 사진

여행을 갔다 촬영한 사진과 티켓 등을 벽면에 꾸민 모습입니다. 벽을 손상하지 않기 위해 마스킹 테이프와 스티커를 사용하고 있어 전세나 월세에서도 걱정 없이 꾸밀 수 있겠네요.

 

 

마스킹 테이프 × 엽서

이곳도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한 벽면 장식 아이디어입니다. 엽서와 쇼핑 카드를 마구잡이로 붙였을 뿐인데 그럴듯하게 벽면이 꾸며졌네요. 

 

728x90

 

작은 공간 장식 아이디어

트레이 테이블 × 소품

이어서 소개할 노하우는 작은 공간을 꾸미는 아이디어입니다. 이곳에서는 무채색과 북유럽 스타일로 꾸미진 세련된 공간인데요 침대 옆에 놓인 트레이 테이블 위에 다양한 소품들을 놓아 예쁘게 꾸민 모습입니다. 양서 위에 놓인 크기가 다른 도자기가 너무 예쁘네요.

 

 

침대 옆 테이블 × 소품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을 예쁘게 꾸민 아이디어인데 실용적인 제품을 두면서도 디자인이 예쁜 병과 제품들을 선택해 예쁜 공간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의자 × 액자

침대 옆 스틸 의자를 두고 그 위에 액자를 놓아 꾸민 모습입니다. 또한 작은 꽃병을 함께 놓아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가 만들어졌는데요 옆에 있는 플로어 램프 덕분에 더욱 그런 거 같아요.

 

 

찬장 × 액자

인테리어 공간을 특별히 준비하지 않아도 가슴 정도 오는 높이의 수납장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선반을 식기 수납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상부에 위스키 병과 병조림을 놓고 액자도 늘어놓아 인테리어를 한 모습이네요.

 

 

꽃 x 소품

원룸의 모서리 공간을 예쁘게 꾸민 아이디어입니다. 흰 러그를 깔고 그 위에 소품들을 놓아 꾸몄는데 꽃과 녹색 시계의 컬러가 통일되어 깔끔해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