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편안하고 예쁘게 꾸민 거실 인테리어

반응형

이번에는 가구 배치 및 컬러 관점에서 본 인테리어 사례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거실 공간에서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마련해보고 컬러감을 살려 예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거실 인테리어

가구 배치

가장 흔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가구 배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TV 장식장 양 옆으로 화분이 놓여있는 게 멋진 포인트가 되고 있네요.

 

 

마치 모델 하우스에 온 것 같은 거실입니다. 다이닝과 거실 테이블, TV 장식장을 비슷한 가구로 맞춘 게 세련되게 보이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벽난로가 있어 운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네요. 

 

 

거실 왼쪽에는 주방이 있고, 앞에는 방이 이어져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앞의 방에서 공간을 분리할 수 있도록 소파 뒤에 선반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벽지 허리 벽 라인에 맞춰 가구를 배치하고 있어 공간이 세련돼 보입니다. 이곳은 화이트를 많이 사용한 무채색 인테리어인데 식물을 배치한 것만으로도 리조트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거실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예쁜 인테리어의 포인트는 컬러 테마를 정하고 가구와 소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보면 벽에 놓인 큰 선반이나 TV를 벽과 같은 컬러로 맞추었고, 소파와 테이블을 바닥과 같은 컬러로 맞춰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러그를 이중으로 깔아 포인트를 준 거실입니다.

 

 

화분을 많이 배치하여 편안한 느낌을 주고, 원색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네요.

 

 

식물을 선반에 올려 높이를 맞추고 있네요.

 

 

많은 식물들을 배치하여 마치 수목원에 온듯한 느낌이 드네요.

 

728x90

 

인테리어 컬러

소파 커버와 쿠션 커버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데 화이트 소파에 베이지를 더하여 편안한 느낌을 주는 거실로 만들었습니다.

 

 

핑크와 베이지로 꾸민 거실이 사랑스럽네요. 핑크 컬러가 너무 강조되지 않게 블루 컬러가 들어간 러그를 깔아 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벽지와 소파를 블랙 컬러로 선택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액자 속 그림들도 블랙 컬러로 맞춘 게 좋아 보이네요.

 

 

핑크, 골드, 그린의 조합이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그레이 컬러를 메인으로 하여 차분하고 세련돼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