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좁은 거실 & 다이닝을 활용하는 노하우

반응형

집이 좁아 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좁은 거실, 식당을 꾸미는 노하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거실이 넓다면 가구 및 배치의 선택지가 많아져 많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지만, 좁은 거실은 가구의 선택에서부터 많은 어려움에 부딪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려드리는 노하우들을 보고 여러분들의 집에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낮은 테이블을 사용해보자

좁은 거실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높이가 낮은 가구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좁은 공간에서는 부피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기 때문에 높은 가구보다는 낮은 가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 사례는 식탁 다리를 떼어 버리고 낮은 다리를 새로 부착하여 낮은 스타일로 새롭게 DIY한 것입니다. 비록 좌식이 불편할 수 있지만 그래도 좁은 공간에서는 아주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파는 없애고, TV는 침실로

거실에 소파를 과감히 포기하고 TV를 침실로 옮겨 다이닝 공간으로만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파에 앉아 TV 보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더 아늑한 침대에서 TV를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 보입니다.

 

 

제일 좋은 자리에 다이닝을 

가사 동선을 생각하여 싱크대 옆에 다이닝을 배치해야한다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지만, 식사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많은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라면 거실에서 가장 좋은 창가에 다이닝을 배치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꼭 창가가 아니더라도 거실에서 가장 아늑한 장소에 배치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엌에서 떨어진 창가 공간에 식탁을두고 있습니다

 

 

창문과 가구의 높이도 딱 알맞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밝은 컬러로 분위기 UP!

좁은 방이야 말로 분위기를 맞추는 것은 공간을 넓어 보이기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를 맞추는 것은 컬러를 맞추는 것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1~3가지의 컬러나 같은 컬러 톤으로 집을 꾸민다면 훨씬 더 깔끔한 모습으로 보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