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좁은 집을 넓게 보이는 가구선택의 5가지 노하우

반응형

가구를 구입하고 보니 집이 너무 좁아보였던 그런 경험 있나요? 그래서 이번에는 좁은 집에서도 최대한 넓어 보이기위한 가구 선택의 노하우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5가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집을 보다 쾌적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1. 흰색이나 밝은 색으로만 구입하기

검정색이나 갈색으로 만든 인테리어는 보기엔 근사하지만 안타깝게도 방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가구나 침대커버, 커튼 등 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것들은 흰색 또는 밝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사례에서도 보면 컬러가 70% 이상 흰색으로 꾸며져 있어 그렇게 좁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2. 최대한 같은 소재로 구입하기

색상과 마찬가지로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소재감 입니다. 플라스틱, 스탈, 원목 등 다양한 소재들이 섞여 있다면 집이 지저분해 보이고, 좁아보이기 때문에 메인 가구의 소재를 정했다면 이에맞춰 다른 가구들도 같은 소재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이 되는 침대에 맞춰 테이블, 작은 선반 등을 모두 원목으로 맞춰 보기에도 좋고 예뻐 보입니다.

 

 

 

3. 높은 가구는 사지 않기

좁은 방에서는 가급적이면 높고 가구를 두지않고, 낮은 가구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더블 침대를 배치하였는데도 높은 가구들이 없어 압박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728x90

 

4. 벽 길이에 맞는 가구로 사기

벽 길이에 맞게 가구를 배치하면 시선이 그곳에 빠져 방이 넓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창문까지 있다면 훨씬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죠.

 

16평 정도되는 작은 원룸이지만, 벽 길이와 폭에 딱 맞는 침대를 배치해 깔끔하고 넓어 보입니다.

 

 

 

5. 다채롭게 조합이 가능한 기능성가구를 추천!

이사를 하고 가구들을 새로 구매하고 싶을 때 큰 책장이 달린 컴퓨터 책상, 사랍장이 붙은 침대, 무거운 선반 등은 조금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혼자 사는 싱글이라면 이케아처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기능성 가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선반을 놓지 않고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상자로 수납을 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가구는 최소화!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5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무엇보다도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가? 라고 고민하는 것도 중요해 보입니다. 선반이나 테이블이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이런 가구들이 없어도 생활할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죠.

그리고 인테리어를 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집 전체의 균형을 먼저 생각하는 것입니다. 속으로 그리는 큰 그림과 쇼핑의 규칙을 정하고 물건들을 구매한다면 낭비 없는 스마트한 소비로 집을 예쁘게 꾸밀 수 있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만 마치며 5가지 노하우가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