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침대 주변을 편안하고 세련되게 만드는 인테리어 기법

반응형

원룸이나 안방 같은 공간은 대부분 침대가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침대 주변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바뀝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떻게 하면 침대 주변을 편안하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지 인테리어 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대 주변 인테리어 추천 방법 3가지 

1. 스탠드 조명

침대 옆에 스탠드 조명을 두면,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것 같은 예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조명 컬러를 침대 주변의 패브릭과 같이 맞춘다면 더 좋습니다.

 

 

2. 탁자와 의자

침대 옆 사이드 테이블과 의자를 두면 좋아하는 소품을 두기도 좋고, 취침 시간에 스마트 폰이나 책을 두거나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의자나 테이블이라면 그다지 공간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침대 높이에 맞게 편한 크기와 디자인을 선택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식물

편안한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침대 옆에 식물을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높은 식물은 존재감도 있어 침대 주변을 세련되게 보여주기도 합니다. 패브릭류를 화이트나 베이지 등 밝은 색으로 통일하고 큰 식물을 1~2개 정도 두는 것만으로도 침대 주변은 상쾌하고 깔끔 헤 보입니다.

 

 

침대 주위를 세련되게 보이는 요령

 

728x90

 

침대 높이에 맞게 꾸며보자

침대 주변의 인테리어나 소품을 선택할 때는 침대 높이를 기준으로 선택하면 실패하기가 어렵습니다. 낮은 침대의 경우 쿠션 등 잡화는 작은 것들을 조금만 넣고, 다른 가구도 높이가 낮은 것으로 선택하면 압박감 없는 개방적인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침대가 높은 경우에는 쿠션 등을 다양한 크기로 여러 개 놓으면 풍부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고, 탁자와 의자도 침대 높이에 맞추는 것으로 통일감을 줄 수 있습니다.

 

 

쿠션은 컬러와 소재의 느낌이 중요하다.

쿠션을 선택할 때는 컬러와 소재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만약 침대 커버와 쿠션의 컬러를 같은 계열로 맞추려면 질감과 소재를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이나 마, 니트, 스웨이드 등 질감에 차이를 줌으로써 밋밋한 느낌이 들지 않고 세련된 분위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쿠션에 컬러를 추가하고, 독특한 형태의 쿠션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편적으로 사각형이나 원형뿐만 아니라 디자인성이 높은 쿠션을 추가하여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죠.

 

 

침대 시트는 계절감과 소재로 선택하자.

침대 시트의 소재도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재에 따라 통기성과 볼륨이 다르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바꿔주면 좋습니다. 

통기성과 가벼움을 중시하고 싶은 분은 봄, 여름에 천이나 거즈 소재 등 감촉이 좋은 자연 소재의 리넨을 추천하고, 가을이나 겨울에는 생활감이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침대 스프레드(이불 위에서 침대 전체를 덮도록 사용하는 커버)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보여주면 좋습니다.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울이나 캐시미어 소재를 추천합니다.

 

 

침실을 세련되게 보이는 코디 방법

마지막으로 인테리어의 컬러와 무늬의 조합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아하고 달콤한 라이트 그레이 × 핑크

너무 어둡지 않은 라이트 그레이와 핑크를 조합하면 우아하고 달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어른스럽고 개방적인 공간을 원한다면 추천드리고 싶은데 소재는 광택이나 윤기가 나는 것을 최대한 배제하고 매트한 질감으로 선택한다면 더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내추럴 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화이트 × 그레이

화이트 × 그레이의 조합은 거의 실패하기 어려운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침대가 원목이라면 자연스럽고 따뜻한 느낌이 되고, 스틸과 아이언이라면 세련된 느낌을 주게 됩니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무늬 × 무늬도 추천

뭔가 화려한 느낌이 클 거 같은 조합이지만 컬러 또는 톤을 통일시키면 공간을 세련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비슷한 무늬를 조합할 경우 피치가 크게 다른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직선이 인상적인 스트라이프와 체크무늬를 맞추고 싶은 경우에는 굵은 스트라이프 x 촘촘한 체크와 같이 피치의 차이를 두는 것입니다.

 

 

침실은 상품과 컬러에 따라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침실은 거창하게 인테리어를 하지 않아도 기본 아이템을 선정하고, 패브릭 류의 컬러 조합을 생각하며 침대 주변의 생활감을 없애는 것만으로도 세련되고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어떤 분위기로 꾸미고 싶고, 좋아하는 아이템과 컬러의 조합은 무엇인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