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센스 있는 방을 꾸미기 위한 인테리어 기초 정리

반응형

집이 통일감이 있고, 센스 있는 인테리어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의 기초 지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집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막막한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 삼아 예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방 테마를 결정하자!

자신의 집에 어떤 소품들이 많은지 살펴보고 방 테마를 결정해봅시다. 그리고 테마와 잘 맞지 않는 소품들은 일단 분리하거나 조금씩 교체해 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어떤 스타일이 좋은지 잘 모르는 분들은 각각의 인테리어 스타일에서 자주 사용되는 소품이나 가구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북유럽 내추럴

- 패브릭 소파 (밝은 색감의 나무가구, 둥근 디자인)

 

 

북유럽 빈티지

- 어두운 색감의 나무가구

- 빈티지 패브릭 (중후한 느낌의 디자인)

 

 

심플 모던

- 무채색 가구 (유리 또는 금속 소재, 수평 혹은 수직의 디자인)

 

 

인더스트리얼

- 가죽 소파

- 아이언 가구 (소재들이 노출된 디자인)

 

 

꾸미기 쉬운 컬러 코디는 같은 색 혹은 같은 톤!

커튼이나 소파 등 패브릭과 쿠션 등의 소품을 구매할 때 컬러 매치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초보라면 같은 색 같은 톤으로 컬러를 매치하는 게 인테리어를 꾸미기도 쉽고 좋습니다.

 

 

여기서 같은 색이라 함은 브라운과 베이지, 다크 블루와 라이트 블루처럼 같은 색감을 가진 컬러끼리의 조합을 말하고, 같은 톤은 파스텔 블루와 파스텔 핑크처럼 차갑게 와 따뜻함 등 다른 색감에서 밝기와 채도가 같은 것끼리의 조합을 말합니다. 만약 여러 색감을 사용하고 싶을 땐 같은 톤으로 집을 꾸미면 좋습니다.

 

728x90

 

다른 소재도 잘 활용하자!

컬러 코디는 잘 되어 있지만 집이 너무 심플해 보이는 경우라면 포인트로 다른 소재의 물건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원목 가구로 집을 꾸몄을 때 포인트로 아이언 다리로 만들어진 테이블, 가죽소파, 유리 탑 사이드 테이블, 도자기 화분 등을 배치해 보는 것입니다. 소재가 다른 소품이나 가구로 집을 꾸미면 훨씬 세련된 느낌으로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나무, 유리, 도자기 등 다양한 소재를 동일한 톤으로 잘 꾸민 사례

 

 

초점을 모으자

꾸미고 싶은 것, 보여주고 싶은 것을 방 곳곳에 두는 것이 아니라 한 곳을 정하여 시선이 집중되는 장소를 만들면 좋습니다. 또한 커튼과 침대 시트 등 넓은 면적을 사용하는 곳에 화려한 컬러나 무늬를 사용하면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시선을 모으고 싶지 않은 장소라면 흰색이나 단색의 소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디스플레이는 균형 잡힌 구성으로

초점을 모아 센스 있는 공간으로 꾸미기 위해서는 균형 잡인 구성을 만들어야 하는데 구성 방법으로는 삼각, 반복, 통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삼각

선반 위에 물건을 꾸밀 때 기다란 소품을 하나 두고, 삼각형 구도로 구성하면 밸런스가 잘 맞아떨어집니다.

 

 

반복

같은 크기의 물건을 지속적으로 나란히 반복하는 구성도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모자를 들 수 있겠습니다.

 

 

통합

한곳에 집중하여 꾸민 통합 구성은 작은 방에서도 효과적인 디스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벽 장식 아래 가구를 두자

벽에 포스터나 선반, 액자 등을 꾸몄다면 그 아래에 가구를 두는 것으로,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