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

방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조명 사용법 추천!

반응형

조명은 집 분위기를 바꿔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조명을 어느 장소에 사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방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조명 추천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명의 종류를 알아보자

조명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대체로 자주 사용하는 것들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펜던트 조명

펜던트 라이트는 천장에서 줄이 내려와 공중에 매다는 유형의 조명입니다. 디자인도 다양해 인테리어에도 많이 사용되는 조명입니다.

 

 

스탠드 조명

스탠드 조명은 방 한가운데가 아니라 구석에 두고 부분적으로 밝게 밝혀주는 조명입니다. 여기에서는 탁자 위에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보통 탁자 위에 사용하는 테이블 스탠드가 있고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플로어 스탠드가 있습니다.

 

 

스포트 라이트

스포트 라이트는 빛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조명으로 위치와 방향을 조정하여 간접조명 혹은 핀 포인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장 조명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명입니다. 요즘에는 형광등 대신 더 예쁘게 생긴 조명들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728x90

 

방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조명 사용법 추천!

펜던트 조명으로 다이닝 꾸미기

식탁 바로 위에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고 테이블을 비추어 보세요. 위치는 테이블에서 60cm ~ 80cm를 추천합니다. 

 

식탁에는 예쁜 펜던트 조명을 하나.

 

 

같은 조명 3개를 늘어놓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거실은 작은 조명 여러 개를 추천!

거실 전체를 비추는 조명은 한 개를 사용하는 것보다 작은 빛 여러 개를 추천합니다. 

 

등 5개가 달려있는 조명으로 거실을 예쁘게 비추고 있습니다.

 

 

조명 디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원하는 것으로 예쁘게 달아보세요.

 

 

작업 공간은 예쁜 스탠드 라이트

독서를 하거나 작업을 해야 하는 책상 같은 곳에는 스탠드 조명을 놓아봅시다. 테이블 스탠드는 콤팩트 하게 사용할 수 있고, 커다란 플로어 스탠드를 사용하면 공간의 포인트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느낌의 스탠드 조명이 예쁘네요.

 

 

침실은 낮은 위치에 플로어 조명을 놓자

침실 같은 휴식 공간에는 간접조명이 좋은데 간접 조명은 바닥과 천장, 벽 등에 반사시킨 빛으로 밝게 비추는 방법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편안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빛을 낮은 위치에 두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낮은 위치에 빛이 있으면 반사된 빛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